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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키치키치, 고기의 체인점 오너는 왜 39개 지점의 운영을 종료하는가?

 

골든게이트는 현재 40개의 지방과 도시에 22개 이상의 브랜드와 거의 400개의 멀티 스타일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으며, 연간 180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골든게이트무역서비스공동주식회사(Golden Gate) 이사회가 최근 전국 많은 지방과 도시에서 회사의 39개 지점의 운영 종료를 승인했다.

 

이사회는 각 지점의 운영 종료를 이행할 구체적인 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이사회 의장 또는 이사회 의장이 권한을 부여하는 사람을 지정하고 권한을 부여한다.

 

이 정보가 알려지기 전에 골든게이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골든게이트의 모든 식당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31조 영 제01/2021/NDCP에 따라 영업소는 영업소의 등록된 사무소 주소 이외의 지역에서 영업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들 39개 지방의 사업장을 하노이나 호찌민시에 사무소를 두고 북부 또는 남부 지사 산하 사업장으로 전환했다. 위 39개 성·시의 지점 운영 종료는 사업장을 중앙집중관리로 전환해 운영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홈페이지 소개에 따르면 골든게이트는 2005년 설립됐으며 현재 40개 성·시에 22개 이상의 브랜드와 400개에 가까운 멀티스타일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으며 연간 1천800만 명의 고객을 접대하고 있다. 골든게이트의 대표적인 레스토랑 체인으로는 키치키치 컨베이어 훠궈(젊은 고객을 위한 저렴한 훠궈 뷔페), 일식당(아이스시, 두라마, 이쿡), 그릴(고기 하우스, 스모 BBQ), 유스 피자(카우보이 잭스), 맥주 레스토랑 체인(부부젤라, 시티 맥주 스테이션) 등이 있다.

골든게이트는 2022년 10월 박마이병원(하노이)에 매점, 커피숍, 슈퍼마켓 등 편의 서비스 클러스터를 오픈했다.

 

사업 성과 측면에서 2012~2019년 골든게이트는 매출이 3000억동 이상에서 4조7760억동으로 16배, 세후이익은 2550억동으로 6.4배 증가하는 등 매우 인상적인 사업 지수를 달성했다.

 

2021년 코로나19 범유행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골든게이트는 처음으로 작년에 4310억동의 손실을 입었다. 싱가포르 주주 그룹의 참여로 세후 이익은 3750억동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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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