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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혼다, 매일 6575대의 오토바이를 판매, 베트남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

2022년 240만대 이상 판매한 혼다 베트남은 국내 시장 점유율 80.7%를 차지하고 있다.

 

혼다 베트남 정보에 따르면 2022년 오토바이 사업 누적 판매량은 240만7907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9% 증가했다.

 

이에 따라 혼다는 2022년 하루 평균 6575대의 오토바이를 판매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소비는 혼다가 전체 시장의 80.7%를 차지하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진 오토바이 제조업체로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다.

 

국내 오토바이 소비 외에도 완성차(CBU) 수출 물량도 21만5961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웨이브 알파는 49만1232대가 판매돼 전체 오토바이 판매량의 20.4%를 차지하는 등 여전히 혼다는 물론 베트남 시장 전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스쿠터 라인과 함께, 2022년 매우 강한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혼다 비전은 총 이륜차 판매량의 22.4%를 차지하는 53만 87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스쿠터 모델이기도 하다.

 

혼다 위너X는 11만7813대가 판매돼 전체 오토바이 판매량의 4.9%를 차지하는 클러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혼다 비전은 2022년에 가장 많이 판매한 스쿠터 모델이다.

 

자동차 사업으로 혼다의 2022년 판매량은 3만645대로 2021년 전체 판매량 2만1698대 대비 41.2% 증가했다.

 

CR-V, 시티, HR-V가 성장을 기록한 모델이다.

 

혼다시티는 지난 2022년 베트남에서 1만4696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B세그먼트 세단 부문 베스트셀링카 톱10에 진입했다. 혼다 CR-V는 9천578대의 판매로 C사이즈 크로스오버 부문 베스트셀러 3위 안에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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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