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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2년, 베트남 사람 거의 매분마다 차량 한대 구매

2022년에는 베트남 시장에서 49만대 이상의 차종이 판매되었다.

 

베트남자동차공업협회(VAMA)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2월 회원제 판매대수는 3만5301대로 11월 대비 3% 감소했다. 그러나, 2022년에 종료된 VAMA는 2021년 대비 33%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일반적으로 VAMA 회원사의 2022년 전체 시장 판매량은 40만4635대로 2021년 대비 33% 증가했다. 이중 승용차는 48% 증가한 31만6941대, 상용차는 1.5% 감소한 8만2714대, 전문차는 4980대로 전년 대비 14% 감소했다.

 

VAMA 회원사들이 2022년 판매한 차량 40만4635대 중 국산 조립차 판매량은 22만6487대로 2021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한편 수입차는 17만8148대로 37% 증가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 자동차 시장은 VAMA 회원사의 자동차 판매 외에도 아우디, 재규어 랜드로버, 메르세데스-벤츠, 닛산, 스바루, 폭스바겐, 볼보 등 다른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진출해 있지만, 이들 자동차 회사들은 사업 결과를 발표하지 않는다.

 

이 차량은 TC그룹(탄꽁그룹)이 현대차 브랜드와 함께 공식 발표한 자료를 통해 2022년 12월 9545대를 판매해 전 차종 8만1582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밖에 빈패스트는 전기차 VF8과 VFe34 등 4278대를 전국 고객사에 인도했다.

 

이에 VAMA와 TC그룹, 빈패스트가 발표한 공식 자료를 통해 2022년 12월 전체 시장에서 총 4만9124대의 차량이 판매되어 2022년 총판매대수는 49만495대로 집계되었다. 따라서 2022년 베트남 시장에서는 평균적으로 분당 1대 가까운 자동차가 판매되었다. (1년: 525,600분)

 

202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한 브랜드는 도요타로 9만115대다. 다음은 현대차 81,582대, 기아차 60,729대, 미쓰비시 39,861대, 마츠다 36,052대, 포드 28,847대 등이다.

 

차종별로 따지면 도요타 비오스가 2만352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022년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의 '왕'이 된다. 현대 엑센트가 2만2645대로 2위, 미쓰비시 엑스판더가 2만1983대로 3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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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벤탄-껀저 메트로 투자 정책 합의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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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