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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패스트 리테일링, 유니클로의 모회사는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사업은 중국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

 

오늘, 유니클로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일본)는 8월 말까지 12개월 동안 2973억엔(20억2천만달러)의 영업이익을 발표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가장 큰 숫자이다. 회사의 이전 기록은 2019년에 2630억엔이었다. 이는 분석가 예상을 웃도는 수치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490억엔에서 크게 증가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수익은 국제 시장, 특히 북미 시장 덕분에 크게 증가했다. 최근 엔화 가치 하락으로 북미에서 엔화로 환산하면 매출이 늘고 있다. 회사는 일본 통화의 가치 하락으로 1143억엔의 환차익을 기록했다. 오늘 아침 일본 엔화는 달러 대비 24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아시아 최대 패션하우스가 북미와 유럽 등 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고 있다. 이들 지역은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과 중국 내 팬데믹이 여전히 세계 패션산업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엔화 약세가 글로벌 유니클로 매출을 끌어올린 반면 다다시 야나이 최고경영자(CEO)는 일본 경제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에 대해 비관적으로 말했다. "서민들의 삶은 확실히 나빠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야나이 씨는 "엔화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제품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중국 본토 매출은 소폭 증가한 반면, 제로 코로나 정책 관련 엄격한 통제 조치 속에 이익은 17% 감소했다. 이 시장에서는 규제가 완화됐던 4분기보다 매출이 늘었다.

 

패스트 리테일링 주가는 올해 21% 상승해 닛케이225지수의 8.9%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들은 세계적인 불황과 인플레이션의 위험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다," 라고 라이트스트림 리서치의 분석가인 오다치 쿠마라시리는 말했다.

 

내년에는 3500억엔(24억달러)의 영업이익과 2조6500억엔의 순매출이 예상된다. 일본 내 저가 의류 수요가 늘고 엔화 약세가 해외 수익을 견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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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