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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코비드-19 백신 접종] 보건부: 아스트라제네카의 2회 주사 시간을 단축해 달라는 호찌민시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고 있다.

보건부는 아스트라제네카 2회 백신 접종 사이의 시간을 8주~12주에서 6주로 단축하자는 호찌민시의 제안에 아직 응답하지 않고 있다.


9월 17일 오후 호찌민시에서 발생한 코비드-19 전염병의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자 회견에서, 응우옌후헝 보건부 부국장은 보건부가 호찌민시의 제안에 아직 응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호찌민시는 2회 복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이의 시간을 8~12주에서 최소 6주로 단축을 요청했다.

*응우옌후헝 보건부 부국장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회 복용 간격은 8~12주인데, 보건부는 아직 시의 제안에 응답하지 않았기 때문에, 호찌민시는 여전히 보건부의 지시와 지시에 따라 백신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앞서 호찌민시 보건부는 9월 13일 코비드-19에 대한 접종율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보건부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회 복용 간격을 82ㅜ~12주까지 6주로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했다. 

 

▶[코비드-19 백신 접종] 호찌민시: 아스트라제네카의 2회 주사 간격을 6주로 줄이고자 한다.

 

시는 9월 15일까지 1차 669만2795건, 2차 187만459건 등 총 856만3254건의 주사를 놓았다.

 

호찌민시는 17일 오전 현재 보건부가 발표한 32만1358건의 코비드-19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32만882명이 지역사회에서 감염됐으며 476명은 입국자이다.

 

현재 16세 미만 어린이 2967명, 인공호흡기 중환자 2544명, 심폐우회술(ECMO) 환자 22명 등 4만1297명을 치료하고 있다. 16일 퇴원환자는 2570명으로 1월 1일 이후 퇴원환자는 16만1007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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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