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섬유의류산업] 딴꽁: 2022년까지 충분한 주문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60억동 이상의 손실을 보고

2021년 8월은 탄꽁섬유와 의류 설립 45주년이자 고비용 '현장 3' 적용으로 약 64억동의 손실을 신고한 시기다.

탄꽁 섬유 및 의류 투자 무역 공동 주식 회사(코드:TCM)는 2021년 9월 초에 뉴스레터를 발행했다. 이에 따라면 8월 매출은 1000만달러를 넘었지만 세후 이익은 28만2000달러 마이너스였다.

 

회사는 지난 달 연속 60만달러가 넘는 세후 이익을 냈지만, 이는 올해 첫 달 은 약 110만달러로 최고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021년 8월 매출과 세후이익(단위: 달러)

 

2021년 8월은 2021년 회사는 복잡한 전염병으로 인한 손실을 보고한 첫 달이다. 높은 수준의 거리두기 조치가 많은 분야에서 강화되었다.

 

회사는 호찌민시 딴푸군에 위치해 있어 노동생산성이 계획대로 되지 않고, "현장 3" 방식의 운영비가 높아서 이달 총 이익 마진을 줄여 세후 이익이 마이너스로 이어졌다.

 

8개월 누적 매출 1억600만달러(동기에 비해 6% 증가)와 세후이익은 548만 달러(전년 대비 59%, 44%)를 각각 달성했다. 올해 회사는 매출 4조 2180억동과 세후이익 2900억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회사는 2022년 1분기까지 주문을 받았다. 전염병 상황 때문에 '현장 3' 방식으로 작업을 계속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경영진은 여전히 주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내년 수주물량을 준비하기 위해 탄꽁 빈롱2 의류공장 건립 추진이 시급히 추진되고 있다.

*2021년 8월까지 순수익과 세후이익(전년 동기 대비)

 

올해 수행될 세 가지 주요 목표는 생산 속도를 개선해 CPTPP 협정에 참여해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발굴; 새로운 실과 직물 개발; 빈롱에 더 많은 의류 공장을 건설하는 것이다. 

 

온라인 쇼핑의 증가하는 추세를 평가하기 위해,  회사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추진할 것이다.

 

경영진은 지난해 중순부터 아마존과 협력하고 있지만 채널 매출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2021년 4월 중순, TComerce 주식회사는 새로운 전략에 부응하기 위해 120억동의 전세 자본으로 설립되었다.

 

탄꽁은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섬유와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이 약 3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한국이 약 28%를 차지하며, 일본과 중국이 약 12%를 차지한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