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코비드-19 베트남 백신] 오늘, 나노코박스 백신 평가

오늘 윤리 자문 위원회는 나노코박스 코비드-19 백신을 검토하고 평가하기 위해 회의를 가질 것이다.


이 정보는 14일 보건부, 연구윤리심의회와 함께 부총리, 국가 코비드-19 예방 및 통제를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부대표가 회의에서 제공한 정보이다. 14일 오후 과학자와 연구, 기술이전기술, 임상시험, 의약품 생산, 코비드-19 예방백신 등 과학자들과 함께 의약품 및 의약품의 유통등록증 발급을 위한 국립생물의학협의회(윤리협의회)와 자문위원회가 잇따라 개최되었다.

 

이 회의에서, 보건부의 보고서는 베트남이 이 지역에서 백신을 적극적으로 연구하는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현재, 베트남은 다른 단계에서 임상시험 중인 3개의 백신 후보군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2개의 백신이 국내에서 개발되었고 1개의 백신이 외국기술로 이전된다. 또한, 베트남은 다른 백신 생산 기술의 이전을 위해 많은 나라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부총리 겸 보건부 차관인 쩐 반 투안은 베트남이 동남아시아에서 자체 연구되고 개발된 코비드-19 백신의 3상 임상시험을 실시한 첫 번째 국가라고 말했다.

외국 제조업체로부터 백신을 구입하기 위한 협상 노력과 함께, 국내 코비드-19 백신의 연구개발에 대한 정부의 지침을 이행하기 위해 보건부는 국내 제조업체를 위한 코비드-19 백신의 연구, 기술 이전, 임상시험에서 모든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다.

 

투안은 행정절차를 최소화하면서 법적, 과학적, 실질적 원칙과 규정을 보장하는 정신으로 가능한 한 빨리 국내에서 코비드-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보건부의 전문위원회, 기능 부서 및 기관이 적극적으로 지도, 지원,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 응우옌 응오 꽝 과학기술연수부(보건부) 차관은 베트남은 2021년 말까지 허가를 받아 최소 1개 이상의 백신을 보유하게 될 것이며, 2022년 초부터 국내에 투입될 예정이라고 했다.

 

베트남은 나노코박스 백신과 관련해 임상 3상을 완료했다. 연구팀은 14일 오후 나노젠제약 생명공학공동주식회사(나노코박스 백신을 개발·생산하는 자회사)와 연구팀이 추가로 코비드-19 백신의 임상시험 보고서를 제출하고 오늘 윤리자문위원회를 열어 검토한다.

 

보건부는 연구실 보고서가 접수되는 대로 나노코박스의 면역유전성 평가를 위한 전체 검사 결과와 나노코박스백신의 3b상 임상시험 중간보고서를 포함한 3a상 임상시험 중간평가서를 조만간 구성할 예정이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