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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코비드-19 테스트 키트] 한국 9개 제품을 포함한 nCoV 신속 테스트 키트 15개 제품 허가

보건부는 7월 신속 테스트 키트 국내산 1개 제품과 14개 수입제품를 허가했다. 국내에서 생산된 신속검사는 메디콘사의  트루라인(Trueline ) 코비드-19 신속 테스트로, 공시 판매가격은 1회당 10만동이다.

 

다음은 수입 허가된 14제품의 신속 테스크  키트이다. 9개가 한국 제품이다.

번호 제품 가격(회당)/동 나라
1 Flowflex SARSCoV-2 Antigen Rapid Test 109,200 중국
2 Biosynex Covid-19 Ag BSS 135,000 프랑스
3 V Trust Covid-19 Antigen Rapid Tes 160,000 대만
4 CareStart Covid-19 Antigen  130,000~150,000 미국
5 GenBody Covid-19 Ag 1335,000 한국
6 Asan Easy Test Covid-19 Ag 150,000 한국
7 SARSCoV-2 Rapid Antigen Test 116,000 한국
8 Panbio Covid-19 Ag Rapid Test Device 170,000 한국
9 Panbio™ Covid-19 Ag Rapid Test Device (Nasal)  152,000 한국
10 Espline SARS-CoV-2 190,000~200,000 일본
11 Standard Q Covid-19 Ag  4,950,00(25테스트기) 한국
12 Humasis Covid-19 Ag  198,000 한국
13 SGTi-flex Covid-19 Ag 160,000 한국
14 Covid-19 Ag  175,000 한국


보건부는 또 시중에 떠 도는 nCoV 검사제품에 대한 검사·시험·통제 강화와 함께 코비드-19 전염병 사태에 편승해 가격을 인상하는 것을 단속해 줄 것을 성·시 보건부에 요청했다.

응우옌호아이남 호찌민 보건부 부국장은 지난 7월 중순 기자간담회에서 보건부가 허가한 목록에 없는 온라인 판매용 신속 테스트 키트는 사지 말 것을 당부했다.

 

그에 따르면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종류의 신속 테스트들은 낮은 민감도와 부정확한 결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부정적인 결과를 검사하는 사람들은 경계심을 잃고, 여러 곳을 다니며,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게 될 것이고, 실제로 결과가 긍정적일 수 있을 때, 지역사회에 질병을 전파하고 전파할 위험성이 있다고 한다. 

호찌민시는 6월 말부터 신속 항원검사를 확대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일주일에 한 번씩 기업체들이 직원들을 위한 신속한 테스트와 테스트 비용을 지불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보건 분야에서는 수출 가공 지역, 산업단지, 첨단기술단지 및 해당 지역의 사업장에서 코비드-19 신속 검사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해 왔다.

신속항원검사는 호흡기액 검체 내 코비드-19 바이러스 항원의 존재를 탐지하는 신속진단검사다. 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시행이 용이하며 15~30분 만에 결과가 나와 감염자를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다. 양성 반응이 있는 환자는 즉시 격리되고 RT-PCR에 의해 확인된다.

신속한 항원 검사는 실험실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RT-PCR만큼 정확하지는 않다. 반면 RT-PCR은 매우 정확하지만 정확한 결과를 얻는 데 4~6시간이 걸린다. 신속검사방식은 확진검사는 아니지만 의심환자의 감시와 탐지에 신속한 지원에 기여한다.

박장성은 5월 말 전국 최초로 의료인력 부족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중격리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속한 검체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시범·지도했다.

신속한 항원 검사 계획은 응우옌탄롱 보건장관이 5월 25일 오후부터 실시간 RT-PCR 검사 방식을 대체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박장성에서 감염자수가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는 맥락에서였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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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