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샤오미] 1분기에 뛰어난 사업 실적

샤오미가 베트남 시장 및 전 세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2021년 1분기 기업 실적을 발표했다.

모든 샤오미 기업과 브랜드는 직원과 소비자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코비드-19로 인해 1분기에도 안전한 경영을 계속 우선시했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샤오미는 베트남 시장에서 총 10.77%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샤오미와 POCO 두 브랜드가 합병한 결과로 나온 것이다.

 

이밖에 샤오미베트남은 지난 1분기에도 라자다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꾸준히 매출 1위에 오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 라자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샤오미는 베트남과 동남아 지역 전체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마트 모바일 1위 브랜드였다.

 

샤오미는 지난 분기 베트남은 물론 다른 시장, 국제적으로도 고급 제품을 소비자에게 가져다주려는 거침없는 노력과 대유행의 맥락에서 긍정적인 시장 변화로 긍정적인 사업 성과를 기록했다.

글로벌 기술시장 분석지 캐널리스가 최근 발표한 2분기 연속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3위 자리를 샤오미가 다시 한 번 지켰다.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490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으며 2021년 1분기에는 시장 점유율 14%를 차지했다. 베트남에서도 샤오미가 3위를 차지해 전체 시장의 11%를 차지했다.

또한 스피드테스트 글로벌 지수의 최근 1분기 보고서에서 샤오미의 Mi10T Pro 5G는 다른 많은 경쟁사들을 제치고 80.17Mb/s로 가장 빠른 평균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한 휴대폰이 되었다.

 

샤오미는 고객 중심 철학으로 항상 합리적인 가격의 다양한 고급 제품 생태계를 소비자에게 가져다 주는데, 2021년 1분기에는 휴대폰부터 생태계 내 다른 제품까지 레드미노트9T/레드미9T, 레드미노트10 시리즈부터 Mi 11과 같은 하이엔드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일련의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샤오미는 2분기 초 베트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Mi)11라이트 시리즈, 미11라이트, 미11라이트 5G를 공식 출시했다. 고급스럽고 모든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시리즈는 경쟁력 있는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함께 샤오미는 전 세계 이 불확실한 시기에 고객의 일상적인 피트니스 활동을 챙기는 것을 목표로 미 스마트밴드6를 출시했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