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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호치민 주식시장] HoSE의 혼잡 문제는 Bkav도 그것을 할 수 있다.

Bkav기술주식회사 회장은 국내 기술력이 호치민시 증권거래소(HoSE)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고 단언했다.

 

응우옌뚜꽝 회장은 비즈라이브에 "Bkav가 호치민 증권 거래소의 혼잡 문제를 해결하도록 배정받으면 Bkav가 할 수 있다"며 "Bkav는 디지털 서명, 전자송장 등 세계 유수 국가들과 경쟁하는 제품을 많이 만들고 있다"고 확인했다. 각국 기업 간 기술 수준 차이가 없다. "사람이 결정적 요인이다."

 

Bkav 회장은 정부가 베트남 민간기업에 증권거래소 개발 구축 등 국가적인 체계적인 사업을 할당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국내 기업의 역량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영기업은 기간 면에서 큰 한계를 가지고 있다.

 

"국유 기업에서는 직원과 직원이 전환해야 하므로 프로젝트의 원활한 운영 보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과 같은 큰 소프트웨어 회사들은..."데이타를 유지, 보관을 위해 수십 년 동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한다"고 공유했다.

 

그는 많은 부서와 기관과 함께 민간 기업을 신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러 번 말했다. 이것이 최선의 선택이다. "Bkav가 국내 기술 역량과 조직, 사람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하면서 Bkav가 다른 사업과 경쟁하려는 의도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FPT는 3개월 안에 HoSE의 정체를 해결할 것을 확인했다. 이것은 완전히 회사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단언했다.  그는 FPT가 주문 수가 최대 수백만 건에 이르는 HNX로 추가 분석했다.  따라서, FPT는 새로운 제도와 회사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그는 "연결기술은 금융과 은행산업의 핵심 시스템 설계가 아니라 증권사의 전문적 이슈"라고 말했다.

 

그러나 HNX에서 HoSE로의 기술 이전은 단순한 기계적 합침이 아닙니다. "여기서 이야기하자면 증권회사들은 거래하기 위해 그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bkav 회장은 "따라서 문제는 증권사를 연결, 시스템에 통합, 당사자들이 통합해야 할 때"라며 "설치가 아니라 당장 운영하기 위해 함께 연결돼야 한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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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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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