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 흐림동두천 5.7℃
  • 흐림강릉 11.9℃
  • 구름많음서울 7.2℃
  • 맑음대전 5.0℃
  • 맑음대구 4.9℃
  • 구름많음울산 12.3℃
  • 구름많음광주 11.7℃
  • 맑음부산 13.5℃
  • 구름많음고창 10.7℃
  • 맑음제주 13.2℃
  • 흐림강화 7.7℃
  • 맑음보은 0.5℃
  • 맑음금산 2.8℃
  • 맑음강진군 6.6℃
  • 맑음경주시 6.1℃
  • 맑음거제 8.9℃
기상청 제공

기업

쇼핑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사이공 Co.op & MoMo

모모 E-Wallet이 전국 800개 이상의 슈퍼마켓, 쇼핑센터, 그리고 사이공 꿉에서 운영하는 모든 매장의 독점적인 전자결제 플랫폼으로 선정되었다.

모모와 사이공 꿉이 체결한 전략적 협력 협정은 Co.opmart, Co.opXtra, Co.op Food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은 모모 지갑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움직임은 슈퍼마켓 네트워크와 사회의 다른 활동 전자결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협력 외에도 2020년에는 Voucher, 선불카드 등 기술 플랫폼에 기반한 일련의 새로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모모는 또 사이공사와 협력해 전자상가를 구축하며 쇼핑 중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환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모모(MoMo)와의 협력 덕분에 사이공(Saigon Co.op) 매장에서 비현금 결제 방식의 고객 비율이 이전 3-5%에서 30%로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업체는 말했다.

 

모모 E-월렛의 모든 장점이 사이공 Co.oop에 제공될 것이며, 그 댓가로 사이공 꿉은 소매망의 독점적인 전자결제 서비스는 E-월렛으로 하는 것이다.

 

모모 월렛측은 "이 같은 결제 방식을 대중화함으로써 두 회사가 시장에서 현금 사용을 크게 줄이는 데 기여 할 것이며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기준을 갖춘 모모 지갑을 통해 현대화된 결제 방식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유통업체 중 하나이며 30년 된 사이공 꿉은 베트남 전역에 800개의 슈퍼마켓, 쇼핑센터, 스토아를 가지고 있다. 매일 100만 명 이상 방문하여 쇼핑을 한다. 모모는 13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전자 월렛 제공 업체다.

 

모모는 63개 시·도를 커버하는 생태계 외에도 베트남 내 24개 주요 은행과 직접 연결돼 있으며, 10만 개 이상의 결제 허용 지점, 1만200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 등을 갖추고 있다.

 

두 회사는 매년 수 조에 이르는 베트남동의 결재를 위해 매년 수 천만 건의 지불을 처리해야 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