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쇼핑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사이공 Co.op & MoMo

모모 E-Wallet이 전국 800개 이상의 슈퍼마켓, 쇼핑센터, 그리고 사이공 꿉에서 운영하는 모든 매장의 독점적인 전자결제 플랫폼으로 선정되었다.

모모와 사이공 꿉이 체결한 전략적 협력 협정은 Co.opmart, Co.opXtra, Co.op Food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은 모모 지갑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움직임은 슈퍼마켓 네트워크와 사회의 다른 활동 전자결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협력 외에도 2020년에는 Voucher, 선불카드 등 기술 플랫폼에 기반한 일련의 새로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모모는 또 사이공사와 협력해 전자상가를 구축하며 쇼핑 중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환전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모모(MoMo)와의 협력 덕분에 사이공(Saigon Co.op) 매장에서 비현금 결제 방식의 고객 비율이 이전 3-5%에서 30%로 급격하게 증가했다"고 업체는 말했다.

 

모모 E-월렛의 모든 장점이 사이공 Co.oop에 제공될 것이며, 그 댓가로 사이공 꿉은 소매망의 독점적인 전자결제 서비스는 E-월렛으로 하는 것이다.

 

모모 월렛측은 "이 같은 결제 방식을 대중화함으로써 두 회사가 시장에서 현금 사용을 크게 줄이는 데 기여 할 것이며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기준을 갖춘 모모 지갑을 통해 현대화된 결제 방식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유통업체 중 하나이며 30년 된 사이공 꿉은 베트남 전역에 800개의 슈퍼마켓, 쇼핑센터, 스토아를 가지고 있다. 매일 100만 명 이상 방문하여 쇼핑을 한다. 모모는 13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전자 월렛 제공 업체다.

 

모모는 63개 시·도를 커버하는 생태계 외에도 베트남 내 24개 주요 은행과 직접 연결돼 있으며, 10만 개 이상의 결제 허용 지점, 1만200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 등을 갖추고 있다.

 

두 회사는 매년 수 조에 이르는 베트남동의 결재를 위해 매년 수 천만 건의 지불을 처리해야 한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