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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인플레이션, 첫 10개월 동안 3.78% 상승

인플레이션 지표인 베트남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9월에서 10월까지 0.33% 상승했고 올해 첫 10개월 동안 3.78% 상승했다고 통계청(GSO)이 수요일에 밝혔다. 10개월 수치는 올해 정부의 목표인 4-4.5%에 가깝다.

 

GSO에 따르면 10월 CPI는 2023년 12월 대비 2.52% 상승했고 전년 대비 2.89% 상승했다.

 


10월에 CPI가 가장 높은 두 부문은 연료 및 항공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운송업이 0.66%를 기록했고, 비로 인해 작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식품 가격이 상승하여 음식 및 레스토랑 서비스가 0.55%를 기록했다. 통신-우편 서비스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가격이 낮아져 CPI가 0.05% 하락한 유일한 부문이었다. 교육, 가전제품, 음료 및 담배, 주택 및 공공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의료 및 의약품, 의류-섬유와 같은 다른 부문은 0.48%에서 0.02% 사이의 상승을 기록했다.

 

10월 한 달 동안만 소매 판매 및 서비스 수익이 전년 대비 7.1% 증가한 545조7천억 동(215억 달러)에 달했다. 처음 10개월 동안 이 수치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5,246조.2천억 동(2,068억 달러)였다.

 

1월~10월 수치에는 소매 판매에서 4,048조 6,000억 동(1,596억 달러)가 포함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수치다. 숙박 및 레스토랑 서비스에서 602조 3,000억 동(12.5% ​​증가), 관광에서 50조 3,000억 동(14.2% 증가), 기타 분야에서 545조 동(9% 증가)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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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