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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탄호아성, 8월 30일까지 이온몰 공사 시작 요청

탄호아 당국은 일본의 대형 유통회사인 이온의 베트남 법인에 8월 30일까지 중부 지방에 쇼핑몰 프로젝트 시작을 요청했다.
 

이온몰 베트남(Aeon Mall Vietnam)과 베트남 파트너사인 미엔 쭝 사우스 시티 투 멤버 컴퍼니(Mien Trung South City Two Member Company Limited)에 보낸 최근 문서에서 당국은 쇼핑몰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베트남 국경절 79주년(9월 2일:1945년~2024년)을 기념하는 활동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 당국은 또 이온몰 베트남과 협력업체에 사업을 위한 토지 이전 시행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지난 7월 탄호아 인민위원회는 미엔 쭝 사우스 시티 투 멤버 회사의 10.5헥타르 부지를 이온 몰 베트남으로 이전하는 것을 승인했다. 이온은 또한 8월 23일까지 쇼핑몰에 대한 건축 허가를 받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 회사는 연면적 23.5헥타르의 쇼핑몰에 4조 1570억동(1억 6490만 달러)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온은 현재 하노이와 호치민에 각각 2개, 하이퐁시와 빈즈엉성에 각각 1개씩 6개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2024 회계연도 1분기(2024년 3~5월)에 전년 동기 대비 21.9% 증가한 133만2000엔(844만달러)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이온베트남은 3개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401만3000엔(2542만달러)의 영업매출을 기록했다.

 

이온은 올해 베트남에서 두 개의 쇼핑몰 공사를 시작했다. 1월 이온은 꽝닌성에 13헥타르의 쇼핑몰 건설을 시작했다. 5조2000억 동 (2억 1400만 달러)의 프로젝트는 지역 사업인 비엣팟 그룹 JSC와 협력하여 시행되고 있다. 5월에 회사는 메콩 삼각주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롱안성에 1조 동 (3930만 달러) 규모의 이온떤안 쇼핑센터 건설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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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