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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빈그룹] 팜낫부엉 빈패스트에 모든 자원을 투입할 것이다

팜낫부엉 회장은 빈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위해 빈패스트를 만들어 베트남을 품격 있는 국제 브랜드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고 단언했다. 따라서 빈그룹은 모든 자원을 빈패스트에 투자할 것이다.

 


빈그룹(주식코드: VIC)은 4월 25일 오전, 주식 89.61%를 대표하는 226명의 주주가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정기주주총회(GM)를 개최하였다. 응우옌 비엣 꽝 - 이사회 부의장 겸 빈그룹 총괄이사는 2023년 빈그룹의 당기순이익은 2022년 대비 59% 증가한 161조4280억동, 세후이익은 2022년 수준인 2조560억동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두 목표는 2023년 주주총회에서 설정한 사업계획의 85%와 103%에 이른다.

 

올해 억만장자 팜낫부엉의 빈그룹은 2023년 대비 각각 24%, 11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상 최대 수준인 200조동, 약 4조5천억동의 세후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술-산업 분야에서 빈패스트는 2024년까지 올해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400개 판매 지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유통을 계속 확장할 것이다.

 

무역-서비스 분야에서 빈홈즈는 새로운 프로젝트 출시와 유통 채널 통합, O2O 모델 홍보를 통해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빈홈즈는 전국의 기존 딜러 시스템과 병행하여 자체 거래 유통 시스템을 완성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구매 경험을 개선하고 정책과 제품 가격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2024년 연례 주주총회에서 빈홈즈는 2024년 매출 목표를 120조동, 세후 이익 35조 동을 설정했다.

 

리조트-엔터테인먼트 관광 분야에서 빈펄은 베트남의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리조트 분야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계속 유지하고 가족 손님의 경험을 위한 선택이 될 것이다. 회사는 고객 소스, 판매 채널 활용을 촉진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출시하여 2023년 이후에도 성장할 계획이다.

 

또한 빈그룹의 2024년 연례 주주총회에서는 식물원, 동물원 및 자연보호구역 운영, 기타 스포츠 활동, 축산업(희귀 야생동물 사육 제외), 스포츠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기타 개인 및 생활용품 대여 등의 사업 라인 추가도 승인했다.

 

 

주주와 토론 내용

 

회사가 빈펄을 상장할 계획인지 묻고 싶다.

팜낫부엉- 이사회 의장 : 우리는 빈펄을 상장시키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바라건대, 지금부터 연말까지,  회사의 주식이 성공적으로 상장되기를 바란다.

 

빈 그룹은 다른 회사를 매각할 계획이 있는가?

팜낫부엉 : 우리는 아직 계획이 없다.

 

SM 그린 택시는 상장할 예정인가?

팜낫부엉: 우리는 SM 그린택시의 운영을 국제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빈 그룹은 또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제 금융 시장에 상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빈그룹의 현금흐름이 불안정하다고 의심하고 있는데, 그룹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빈패스트 후원과 관련하여 그룹의 재원은 어떻게 마련하는가? 인도, 인도, 미국에 3개의 공장이 건설되면서 현금흐름은 어떻게 정리하는가?

팜낫부엉: 시장이 빈그룹의 현금흐름을 의심하고 있다고 말할 근거는 없다. 소문이죠. 빈그룹은 은행에 이자나 원금을 지급하는 것을 미루지 않고 있다. 빈그룹은 재정계획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지난 2년간 시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가장 힘들었던 시기가 지나고 회복되고 있다. 빈홈즈는 2024년 3월과 4월에 2023년에 비해 엄청난 양의 상품을 판매했다. 또한 최근 빈패스트가 처음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브랜드가 되었다.

오랫동안, 빈그룹은 국내 기업이 쉬운 일을 할 것이고, 우리는 어려운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믿어왔다. 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위해, 세련된 국제 브랜드에 기여하기 위해 빈패스트를 한다. 우리는 자동차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자동차 판매 사업의 "정상"에 진입하기를 희망한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의 모든 자원을 빈패스트에 투자할 것이다. 예를 들어, 빈그룹 자체가 자산을 팔았고, 빈홈즈는 빈패스트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구매자 중 한 명이다.

빈패스트 자동차의 현지화율은 거의 80%에 달한다. 구성 요소 세부 정보에 따라 계산하면 이 비율은 50% 이상이다. 과거에 베트남은 나사를 만들 수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고무적인 결과이다.

공장 건설로 미국에서 20억달러를 들여 세제 정책 등 20억달러 이상의 지원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미국 시장을 잡을 수 있는 기반이다. 공장을 지을 수 있는 자원은 미국의 녹색 전환 지원 정책 덕분에 자본을 동원할 수 있다.

 

전기차 시장이 더 이상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기업의 생존 여부는 빈패스트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자동차 업계에서 성공한 대기업이 성공하기까지 25년이 걸린다는 것도 알고 있다. 빈패스트의 시간은 충분한가?

팜낫부엉: 저는 전기 자동차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전기차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다. 배터리 없이 판매되는 빈패스트(VinFast) 전기차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휘발유차보다 강하고 똑똑하다.

특히, 신기술로 인해 자동차 배터리 가격이 매우 저렴해졌다. 빈패스트는 배터리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솔린 자동차와 직접 경쟁한다. 에너지 비용은 휘발유 비용보다 40~50% 저렴하다. 보증 및 수리 비용도 저렴하다.

전기차의 경쟁은 사회적, 환경적 가치에서 비롯된다. 통계에 따르면 SM 그린 택시 수만 대가 1년 동안 운행하는데 이는 200만 그루의 나무에서 나오는 광합성 산소량에 해당한다. 모두가 전기차를 탄다면 환경은 얼마나 깨끗할까요? 따라서 빈패스트를 만드는 것은 우리와 미래의 후손들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빈패스트는 부피가 큰 차 세크먼트대신 소형차 세그먼트에 집중해야하나? 가격도 베트남 사람들에게 적합해야 할 것 같다.

팜낫부엉: 6월까지 우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VF3 주문을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VF1 버전을 3개 모델로만 완성했는데, 일부 오토바이에 비해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VFS는 점진적으로 그것을 할 것이다. 차량 개발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다.

 

▶빈패스트의 손익분기점은 언제인가?

팜낫부엉: 2026년까지 EBITDA는 조화를 이룰 것이고 (이자와 세금 전 수입), 현금 흐름은 많아져 점차 수익성이 있을 것이다. 사실, 우리는 이미 일부 시장에서 이 목표를 달성했다. 그러나, 우리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감가상각, 이자 및 세금을 가격에 포함하지 않고 있다. 점진적으로, 회사는 감가상각을 고려하고 여전히 수익성이 있을 것이다.

 

▶자동차를 만들 때 가장 큰 기술적 어려움은?

팜낫부엉: 전기차는 가솔린 차와 다르다. 빈패스트 자동차의 경우, 이것은 40대의 컴퓨터가 통합된 스마트 자동차이다. 그 어려움은 비록 같은 기준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작은 변화가 통제 시스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가솔린 차의 경우 섀시를 늘리고 싶다면 알루미늄이나 철봉만 추가하면 되지만 전기차의 경우는 다르다. 추가는 에어백 소프트웨어에도 영향을 미쳐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전기차의 교체는 최대 반년이 걸린다.

그러나 장점은 빈패스트가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전에 제어 장치를 생성하거나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빈패스트는 탄소배출권을 고려하였는가? 배출권을 발급하기 위한 법적 서류를 작성하였는가?

팜낫부엉: 베트남과 다른 나라에서 탄소 인증서를 판매할 파트너를 찾고 있는 워킹 그룹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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