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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애플 공급업체 럭스쉐어-ICT, 신규 인력 1,000명 모집

중국의 주요 전자제품 생산업체인 럭스쉐어-ICT의 자회사이자 애플사의 공급업체인 럭스쉐어-ICT(응에안)유한공사는 주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 이후 1,010명의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이 수치는 중부 지방에 있는 현재 회사 노동력의 10.6%에 해당한다. VSIP 응에안 산업 단지에 위치한 럭스쉐어-ICT(응에안)는 신규 노동자들에게 교통, 숙박 및 매력적인 임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북부 박장성에 있는 럭스쉐어-ICT 사업부에서도 1,300명의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럭스쉐어-ICT의 베트남 확장의 일환으로, 베트남 내 6개 공장에 8만 명을 고용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럭스쉐어-ICT는 최근 박장성 프로젝트에 등록된 자본금을 3억 3천만 달러 증액하는 승인을 받았다. 회사는 12-24개월 안에 추가 투자를 지출하여 박장성에 대한 총 투자액을 5억 4천만 달러로 늘릴 예정이다.

 

럭스쉐어-ICT는 이번 투자 이전에 베트남에 약 6억 달러를 투자했는데, 박장성에 2억 7천만 달러, 응에안에 3억 3천만 달러가 투자했다.

 

지난 2월 박장산업단지관리위원회는 박장성 내 외국인투자기업들이 13,000명 이상의 근로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푸캉기술, 푸유정밀기술, 뉴윙인터커넥트기술 등 애플 공급업체 폭스콘의 박장 사업부는 설 후 모집 목표가 각각 3,080명, 2,550명, 2,400명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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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