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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8월 5일: 비트코인 29,100달러로 하락, 코인베이스는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을 끝낼 것을 요청

오늘 비트코인 가격은 29,100 달러/BTC로 소폭 하락했으며 거래 진폭과 거래량은 모두 낮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지난 8월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을 종결해달라고 판사에게 요청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8월 5일 오전 9시 50분에 기록된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약 0.29% 하락한 29,098달러/BTC를 기록했다. 장중 비트코인 가격은 28,900달러에서 29,300달러 사이에서 등락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 (사진: 코인데스크).

 

오늘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5660억달러로 소폭 하락하여 암호화폐 시장의 48.8%를 차지했다. 오전 9시 55분 기록한 전체 시가총액은 1조16100만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50억달러 감소했다. 동시에 24시간 시장 거래량은 8월 4일 대비 1.75% 감소한 288억6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 (사진: 코인 360)

 

8월 5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시가총액이 가장 큰 100개 코인 중 가격이 오른 코인은 34코인에 불과하며, 이 목록에서 가장 큰 상승폭은 OKB(OKB)로 이날 약 7.23% 상승했다. 가장 큰 가치를 잃은 코인은 XDC 네트워크(XDC)로 20.82% 하락했다.

 

오전 10시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 중 24시간 전과 비교해 상승한 코인은 단 1개뿐이다.

 

 

코인베이스,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 종료 요청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글로벌은 지난 8월 4일 암호화폐 거래소가 증권법, 연방증권 등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소송을 기각해달라고 판사에게 요청했다. 

 

코인베이스는 연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SEC가 반대하는 디지털 자산과 서비스는 증권 자격이 없기 때문에 소송을 추진할 권한이 없다고 밝혔다. 

 

"우리의 주장은 간단하다. 코인베이스는 수십 년 동안 대법원이나 다른 구속력 있는 판례에서 이해해온 용어처럼 '투자 계약'을 제공하지 않는다."라고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 폴 그로알은 X(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6월 규제당국에 등록하지 않고 증권거래소, 브로커, 청산기관 등으로 불법 영업을 한 혐의로 SEC에 고소됐다. SEC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상대로 소송도 제기했다.

 

지난달 맨해튼의 연방 판사 2명은 리플랩스와 테라폼 등 암호화폐 회사 2곳을 상대로 한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에서 의견이 엇갈렸다. 판사들은 규제 당국이 권한을 넘었는지 여부를 놓고 다퉜다.

 

코인베이스는 이번에 제기된 소송에서 SEC가 거래소를 고소해 관할권을 넘었다고 주장하며 리플 사건에 의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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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논 “베트남은 전략적 핵심 시장…고급 영유아 영양 수요 급증”
프랑스 다논그룹의 영유아 분유 브랜드 압타밀(Aptamil)을 수입·유통하는 다논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쩐티호앙투 다논 베트남 사장은 “빠른 경제 성장으로 고품질·원산지 투명한 유제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베트남을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평가했다. 쩐 사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베트남 부모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단순히 신체 발육 지원을 넘어 면역력 강화와 뇌 발달을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는 다논의 글로벌 과학 노하우를 베트남에 본격 적용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유제품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베트남 낙농협회 추정)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부모들이 수입 고급 분유에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추세가 기회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다논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 중이다. 첫째, 제품 진정성과 일관성 보장. 베트남에 수입되는 모든 압타밀 제품은 원포장 상태로 베트남 법규와 다논 글로벌 품질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다. 둘째,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유통망 구축. 주요 유통사 및 모자 전문 매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증 완비된 채널로 정품만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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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