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건설 자재 제조업체 비글라세라, 상반기 3280만달러 이익 기록

 

베트남의 대표 건축자재 생산업체인 비글라세라(http://www.viglacera.com.vn/)는 2023년 상반기 세후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한 7,777억동(3,28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호치민 증권거래소에 VGC로 상장된 회사는 상반기 동안 17% 감소한 6조7천억동(2억8천3백만달러)의 순수익을 올렸다.

 

이 중 판매 수익은 3조7600억동(1억5880만달러)이며, 대부분 1조5600억동(6575만달러)에 가까운 세라믹 제품, 9640억동(4070만달러) 이상의 유리 및 거울 제품, 그리고 거의 6230억동(2,630만달러)에 달하는 벽돌 및 타일 제품이다. 서비스 수익은 주로 인프라 개발을 위한 토지 임대료로 2조9300억동(1억2388만달러)를 기록했다.

 

하노이 남뚜림 지구 탕롱 거리에 있는 건설 자재 제조업체 비글라세라 본사. 사진제공.

비글라세라는 2023년 2분기 순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3조9300억동(1억6588만달러)에 육박했고, 세후 이익은 9% 감소한 6256억동(2억 640만달러)을 기록했다.

 

6월 30일 현재 VCG의 총 자산은 23조1600억동(9억7780만달러)이며, 이 중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2조3900억 동(1억100만달러), 재고는 4조6700억동(1억9720만달러)를 기록했다. 53.97%의 지분을 가진 정부가 비글라세라의 대주주이다.

 

VGC는 올해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10% 증가한 16조동(6억8112만달러), 세전이익 목표는 44% 감소한 3000억동(5534만달러)로 설정했다. 회사는 지난해와 동일한 20%의 배당률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여러 개의 새로운 산업단지(IP)를 조사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비글라세라 브랜드의 총 공단 수를 20개로 늘릴 것이며, 10개 이상의 새로운 IP가 2,000-3,000헥타르에 이를 것이다.

 

비글라세라가 생산하는 주요 건축자재는 미쑤안 자기, 빈즈엉 자기, 세라믹타일 및 벽돌, 건축유리(비글라세라 플로트 글라스 빈즈엉 회사 및 푸미 울트라 클리어 플로트 글라스 유한회사) 등이 있다.

 

VGC 주가는 목요일 오전 주 당 47,850동(2달러)로 마감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