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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거대 제약회사 GSK, 파머시티, 베트남 환자를 위해 손잡다

 

글로벌 바이오제약 대기업 GSK의 계열사인 GSK베트남은 환자가 의사의 치료를 준수하도록 지원하는 약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파머시티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베트남에서 가장 신뢰받는 약국 체인 중 하나인 파마시티는 5월 23일 호치민에서 영국이 후원하는 GSK 베트남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 자리에 에밀리 햄블린 영국 총영사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베트남에 있는 수백만 명의 환자들, 특히 지역사회에서 호흡기 감염으로 피해를 입은 환자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파모시티와 GSK 베트남은 약사 역량 강화, 의약품 가용성 보장, 환자 관리 강화라는 세 가지 전략적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

 

영국 총영사는 "의료는 영국과 베트남 간의 협력에서 항상 중요하고 우선순위가 높은 분야였다. 저는 영국의 바이오의약품 기업들과 그들의 베트남 소매 약국 파트너들이 혁신적인 의약품에 대한 접근을 넓히고 베트남 사람들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

 

3가지 우선순위 중 첫 번째로 호치민시의 팜응옥탁 의과대학(Pham Ngoc Thach Medical University) 및 의료 전문가와 함께 GSK 베트남과 파머시티는 파머시티 약사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에 중점을 둔 지속적인 의학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그들은 환자에게 접근하고 상담하는 방법을 배우고, 약을 적절하게 복용하도록 안내하고(예: 올바른 약, 올바른 복용량, 올바른 시간) 일반적인 부작용 및/또는 약물 상호작용에 대해 알려준다.

 

두 번째는 전략적 유통 파트너인 파이토파마(Phytopharma)와 함께 "메디신 퍼스프(Medicine First)"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것이다. 파머시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특히 중이염, 부비동염, 세균성 화농성 편도선염, 인두염, 기관지염과 폐염과 같이 성인과 어린이 모두에게 널리 퍼진 다양한 지역사회 기반 호흡기 감염에 대해 의사의 처방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에게 적절한 GSK 의약품이 처방될 것이다. 파이토파마는 이미 베트남에서 화이자, Zuelig Pharma, DKSH 및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거대 의약 공급업체의 주요 유통업체이다.

 

새로운 GSK-파머시티 파트너십의 세 번째 우선순위는 환자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제약회사의 약사들은 환자들이 질병을 더 잘 이해하고 치료하도록 돕고 있다.

 

"GSK 베트남 팜티미리엔 사장은 파마시티와의 이번 파트너십이 엔드 투 엔드 공급망을 강화하고, 환자가 필요할 때 의약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약사 역량을 향상시켜 환자가 의사의 치료를 더 잘 준수하도록 안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회사가 향후 3년 안에 베트남 인구의 3분의 1 이상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 및 의료 전문가들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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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