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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고의 비지니스 스쿨 10곳

시카고 대학  경영대학원 캠퍼스에 있는 건물

 

시카고 대학의 경영대학원이 미국 최고의 경영대학원 순위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4월 24일 US 뉴스는 2023-2024학년도인 미국 최고의 경영대학원 순위를 발표했다. 이들은 전임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스 경영대학원 뒤에는 노스웨스턴 대학의 켈로그 경영대학원이 있는데, 이는 작년 3위에서 상승한 것이다. 4위와 5위는 각각 MIT 슬론 경영대학원과 하버드 경영대학원이다.

 

다트머스의 턱 경영대학원은 7위,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은 6위를 차지했다. 턱 경영대학원은 작년 11위에서 뛰어올랐다. 이 학교를 제외한 나머지 상위 6개 학교는 미국 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7개 경영대학원 M7 그룹에 속해 있다.

 

다음은 미국 최고의 10대 비즈니스 스쿨이다.

순위 대학 이름 학생 ID

2022년

합격률(%)

학비

22-23년(달러)

1 Booth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Chicago) 1.281 30.1 79,188
2 Kellogg School of Management (Northwestern University) 1.423 31.4 80,006
3 Wharton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Pennsylvania) 1.788 22.8 84,874
4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 (MIT Institute of Technology)

858 14.8 82,996
5 Harvard Business School (Harvard University) 2.025 14.4 81,374
6 Stanford Graduate School of Business (Stanford University) 862 8.6 77,850
7 Tuck School of Business (Dartmouth College) 592 33.4 81,514
8 Yale School of Management (Yale University) 784 27.6 79,500
9 Ross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Michigan - Ann Arbor) 754 28.1 73,528
10 Stern School of Business (New York University) 678 27.1 82,326

 

상위 10개 MBA 프로그램의 등록금은 대부분 연간 약 8만달러(18억7천만동)이다. 펜실베니아 대학의 와튼 경영대학원이 84,800달러(약 20억동) 이상으로 가장 높고, 가장 낮은 곳은 매년 약 73,500달러(약 17억2000만동)의 미시간 대학 로스 경영대학원이었다.

 

상위 10개 학교의 지원 합격률은 8.4%에서 33.4%까지 차이가 많이 난다. 턱 경영대학원이 가장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고, 켈로그 경영대학원과 부스 경영대학원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둘 다 30% 이상이다.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은 8.6%의 합격률로 가장 낮다.

 

올해 US 뉴스는 8개의 기준에 따라 496개의 학교를 조사했고 149개의 자격 있는 학교를 순위에 올렸다. 웹사이트에서 명성보다는 결과의 척도를 강조하면서 순위 매기는 방법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취업 및 급여, 보너스 지표가 포함된 학생 성공 기준은 각 학교의 전체 순위에서 50%(이전에는 35%)를 차지했다. 한편, 동료평가(동일분야 학교)와 고용주 점수가 모두 포함된 품질평가는 지난해 40%에서 25%에 불과했다. 나머지 25%의 점수는 GMAT/GRE 표준화된 시험 점수, 전체 GPA, 합격률을 포함하여 학생의 능력을 기준으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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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