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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한국의 외국인 학생 수에서 최상위

 

현재 7만 명이 넘는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이는 모든 국적의 학생들 중 가장 높은 숫자이다.


출입국관리사무소는 최근 한국에 2월 말 현재 20만 명 이상의 유학생이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는 1월에 비해 10,000명 이상 증가한 것이라고 Korea.net 뉴스 사이트가 보도했다.

 

외국 유학생에서 베트남 70,212명, 중국 63,859명, 우즈베키스탄 11,974명, 몽골 11,603명이다.

 

한국은 베트남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유학지 중 하나이다.

 

호주와 미국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베트남 학생들의 수가 약 2만 명으로, 상위 5개 해외 유학국가에 포함된다.


많은 수험생이 한국어 시험을 치르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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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