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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미국 유학생 수에서 5위

 

베트남 학생들은 2021/2022학년도에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외국인 학생 그룹을 구성한다고 하노이 주재 미국 대사관이 국제교육원(IIE)의 연례 오픈도어 보고서를 인용했다.

 

2020~21년 2만1631명에서 2021~22년 2만713명으로 4.2% 감소했음에도 지난해 6위에서 순위가 상승했다.

 

미국 대사관은 금요일 보도자료에서 전반적인 경제 규모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국내총생산(GDP)을 통해 측정했을 때 베트남이 현재 다른 어떤 나라보다 더 많은 학생들을 미국으로 보내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베트남 학생들은 또한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과 경영/경영 연구와 같은 미국 기관 전반에 걸쳐 전략적으로 중요한 과목들에서 계속해서 강한 기반을 보여주고 있다. 

 

베트남 학생들의 STEM 전공과 경영/경영 전공의 비율은 각각 47.1%와 25.6%이다.

 

▶ 2022년 오픈 도어스 보고서의 스크린샷은 수년간 미국에서 공부하는 베트남 학생들의 수를 보여준다.

 

제네비브 저드슨 주르댕 미국 문화부 차관보는 "미국이 미국-베트남 포괄적 동반자 관계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Open Doors 데이터는 교육이 양국 관계의 초석으로 남아 있음을 보여주는 입증 가능한 증거이며 현재 교육 협력의 본질은 이미 전략적이다" 리고 말했다.

 

미 대사관에 따르면 주베트남 미국대표부는 미국과 베트남 기관 간 연계 강화와 이중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의 교육 협력을 심화하고 공동 연구를 촉진하며 베트남과 미국 학생, 교직원, 행정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는 데 전념하고 있다. 

 

2021-22학년도 동안 200개 이상의 나라에서 온 94만8천명 이상의 유학생들이 미국 고등교육기관에서 공부했는데, 이는 이전 학년에 비해 4% 증가한 것으로 2022년 오픈 도어스 보고서에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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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