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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2022 KIS TEDx:Memorable Youth 개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TEDx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9월 11일(일) 자율동아리 TEDx의 주도 아래 ‘Memorable Youth’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했다. TEDx는 7년의 역사를 가진 자율동아리로서 많은 학생들이 사회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활동을 해온 KIS를 대표하는 자율동아리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열린 행사로, 오랜 공백을 끝내고 다시 시작된 행사인 만큼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행사에 활기를 띠었다. 3명의 선별된 연사의 맛깔나는 강연과 더불어 페이스 페인팅과 탁구 등 다양한 부스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50여 명의 본교 학생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12학년 오영택 연사는 청소년 투표권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8학년 오승근 연사는 ‘자신을 바꾼 사건’을 주제로 솔직담백한 강연을 선사해 깊은 여운을 남겼으며, 원어민 영어 교사인 Elizabete 연사는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다‘라는 내용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훈과 가르침을 공유했다. 강연에 참여한 11학년 구율아 학생은 “특히 오영택 연사의 강연이 인상 깊었으며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TEDx만의 색깔 있는 행사들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학생들은 주제에 맞게 준비된 각종 부스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특별히 9월 11일에 행사가 개최된 만큼 9.11 테러를 회상하고 추모하는 부스가 추가되어 눈길을 끌었다.

 

 

활동을 기획한 동아리 부장 하다인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자질을 기를 수 있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이 모든 것을 함께 열심히 준비해준 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감회를 전했다.

 

앞으로도 KIS TEDx가 이 같은 행사를 통해 매년 발전된 모습으로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 사회적 이슈를 공유하며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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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벤탄-껀저 메트로 투자 정책 합의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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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