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쿠시만 & 웨이크필드, "베트남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목적지"

 

쿠시만앤웨이크필드(https://www.cushmanwakefield.com/en)의 조사에 따르면 신흥시장 가운데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는 베트남이 1, 2위다.

 

투자 상위기업 고위대표 200여 명이 신흥시장 1·2순위로 베트남을 꼽았다. 베트남이 80%의 득표율을 기록했고, 인도가 75%를 득표율을 기록했다.

 

쿠시만앤웨이크필드 CEO인 짱부이는 베트남이 외국인 직접투자(FDI)를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 중요 고속도로와 항만 등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프라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프라 시스템은 강력한 경제 성장과 물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빠르게 업그레이드되었다. 교통부는 남북 고속도로 건설, 롱탄 국제공항 1단계 완료, 꽝닌~끼엔장 해안 도로와 하노이와 호찌민의 지하철 노선 완공 계획을 마련했다.

 

오랜 세월에 걸친 노력 덕분에 베트남은 매력적인 여행지이자 높은 성장을 유지하는 개방성을 갖춘 역동적인 경제로 평가받고 있다.

 

베트남이 상반기(1~6월) 100억6000만달러 규모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해 FDI 유치 신기록을 세웠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는 5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이었다. 

 

부동산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두 번째로 매력적인 사업 분야로 전체 투자 자본의 26%를 차지했으며, 주로 싱가포르, 일본, 덴마크, 중국, 한국 투자자들이었다.

 

새빌스 베트남 출신의 존 캠벨은 경제 지원 정책과 베트남의 성공적인 백신 접종 캠페인이 외국 기업들이 베트남 증시 회복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베트남은 최근 기업들의 베트남 이전,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는 데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베트남은 기술 기업이나 R&D, 재생 에너지, 스마트 농업에 세제 혜택을 제공한다.

 

베트남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과 유럽연합(EU)-베트남 FTA를 포함한 두 개의 차세대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했다. 젊은 역동적인 노동력과 점점 더 높은 노동력의 질을 가진 큰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은 다른 지역 국가들과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하는 데 있어 경쟁할 수 있다.

 

"베트남 시장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아직 완벽하지 않고 갈 길이 멀지만 시장이 과거보다 고부가가치 제조·물류 분야를 더 많이 유치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