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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교민단체기관] 한국글로벌학교(KGS), 조선대학교와 협약체결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사립 국제학교인 한국글로벌학교(Korea Global School:이사장 안경환)가 76년 전통의 호남 제1의 사학 조선대학교(총장:민영돈)와 7월 28일 오전 대학본관 청출어람 실에서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조훈 부총장, 김봉철 대외협력처장, 이상우 입학처장, 김현우 기획조정부실장, 김지현 사범대학 학장, 이상원 글로벌인문대학 학장, 차희정 글로벌인문대학 부학장 등 관련 교직원 13명이 배석하였다.

 

 

한국글로벌학교(KGS)는 100% 한국 투자기업인 Durable New Tech(DNT: 김지은 대표)가 베트남 교육 당국으로부터 인가받아 2020년 8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문을 열었다. KGS는 초등, 중등, 고등학교 12학년 과정의 국제학교로, 2021년에 호찌민시에 두 번째 캠퍼스를 열어 현재 2개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KGS는 조선대학교와 베트남 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및 보급, 베트남 유학생 유치,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의 교육 봉사, 교육대학원생들의 Field Study 등 다방면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안경환 이사장(전 조선대 교수)은 “베트남은 중국, 미국에 이은 3대 교역국으로, 1만여 한국기업이 진출해있고, 한국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 한국기업들뿐만 아니라 대학도 베트남에 관심을 가지고 베트남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1946년에 설립된 조선대학교는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진행한 '대학교 브랜드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전국 10위, 호남권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명문 사학이다.

 

지난 6월 21일에 있었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2차 시험 발사에서 누리호(KSLV-Ⅱ)에 탑재된 4기(조선대, 서울대, KAIST, 연세대)의 큐브위성 중 처음으로 사출 및 정보 수신에 성공을 거둬 향후 한국의 우주산업 기술을 선도해 나갈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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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벤탄-껀저 메트로 투자 정책 합의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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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