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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정치] 베트남, 인신매매 대한 미국의 보도에 반박

 

외교부는 미국의 인신매매 보고서가 베트남의 현실과 노력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미 국무부는 2022년 부정확한 정보로 전 세계 인신매매 실태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 보고서는 베트남에서의 인신매매 예방과 퇴치를 위한 상황과 노력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했다고 레티투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말했다.

 

미국 국무부는 19일 베트남이 "인신매매 척결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고 평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미국은 베트남도 브루나이·캄보디아·말레이시아·미얀마·중국·쿠바 등과 함께 향후 워싱턴의 지원을 제한받을 수 있는 국가들을 포함해 3그룹에 분류하고 있다.

 

"우리는 미국측이 앞으로 베트남의 상황과 인신매매 예방 및 퇴치를 위한 노력에 대한 완전한 평가를 하기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또한 인신매매 예방과 싸움를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미국 측과 관련 당사자들과 구체적인 협력 문제에 대해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항 부대변인은 덧붙였다.

 

7월 18일 노동보훈사회부, 국방부, 공안부, 외교부는 인신매매 피해자에 대한 수용,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정규정에 공동 서명했다. 이 규정은 인신매매 피해자에 대한 정보·문서를 접수하고 사건 발생 시 피해자와 그 친인척들의 안전을 보호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당사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서명식에서 쩐꾸옥토 공안부 차관은 인신매매 피해자 대부분이 베트남과 국경을 공유하는 국가로 밀매됐으며 20%는 육·공·해상을 통해 다른 나라로 밀매됐다고 밝혔다. 공해 2011년 이후, 경찰은 수천명의 인신매매 피해자들을 확인하고 구조했다.

 

베트남은 북쪽으로 중국, 서쪽으로 라오스, 남서쪽으로 캄보디아 등 3개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약 5000km의 육지 국경을 접하고 있다. 공안부는 지난 7월 4일 많은 베트남 노동자들이 '쉬운 일자리, 높은 임금'에 유혹되어 캄보디아에 팔려간 상황에 대해 경고를 발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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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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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벙커, 장민승 작가의 ‘서귀’展 선봬… 제주에서 바라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