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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하이즈엉성] 한국 투자 추진 컨퍼런스 개최, 한국 투자자 40명 이상 참여

2022년 4월 5일 오후 하이즈엉성 당위원회 및 인민위원회는 한-베트남 코트라 회사(VIKOTRA), GBS 그룹, 경기도 중소기업 CEO 협회(한국), 한국 인천 관광·의료 협회과 함께 “하이즈엉성에 한국 FDI 투자추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 모습

 

이번 컨퍼런스에는 하이즈엉성 산업단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리조트 및 중소기업, 상업, 관광, 도시 지역, 산업단지의 기반 시설 개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0개 이상의 한국 기업이 화상으로 참여하였다.

 

팜쑤안탕-하이즈엉 성 당 위원회 서기장은 참여한 주 베트남 한국기업협회의 대표자들과 베트남에 있는 한국 기업인 및 투자자들을 환영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과 베트남의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맥락에서 이뤄져 더욱 의미가 깊다. 하이즈엉성은 한국 투자자들과 연결 및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이다. 하이즈엉성은 한국 투자자들은 베트남 법률을 잘 준수하며, 책임감이 있는 투자를 효과적으로 한다고 높이 평가하면서 더 많은 투자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세부 프로젝트 관련하여 한국 타운 하이즈엉 상업 및 서비스 지역, 부온빈안쑤안-사롬 가든 도시 지역 및 하이테크 산업 단지 같은 프로젝트를 한국 투자자측에서 제안하였다. 이는 한국투자를 유치하는 하이즈엉성의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프로젝트이라고 판단한다. 하이즈엉성은 한국 투자자가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및 기관을 지정하며, 각 단계를 수행하여 투자 인센티브에 관한 법률의 규정과 권한에 따라 검토 후 결정하도록 했다.

 

컨퍼런스에서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찌우테훙 위원장은 주식회사 현대 케피코 베트남에 투자 등록 증명서를 수여했으며, 하이테크 공장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을 5천만달러 증자토록 조정되었다.

 

하이즈엉 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현재 케피코 베트남에 투자 등록증을 수여

 

GBS그룹의 김예수 대표이사은 많은 한국 투자자들이 하이즈엉성에 투자할 도록 하이즈엉 성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국가에 홍보 및 효과적인 가교로 역할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예수 GBS그룹 대표이사

 

하이즈엉 성은 베트남에서 FDI를 유치한 최초의 지역 중 하나이며 현재 FDI 유치에 있어 거의 30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하이즈엉성은 26개 국가 및 지역에서 거의 500개에 달하는 외국인 투자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으며 총 투자액은 약 95억달러이다.

 

한국은 133개의 투자 프로젝트가 있고 총 등록 자본은 약 13억달러로 양적으로 1위, 투자 자본은 3위이다. 하이즈엉에 있는 한국 기업의 주요 투자 분야는 전기, 전자, 금형, 물류 및 의류이다. 하이즈엉성에서 전통적인 투자 산업 외에도 한국 기업이 정보 기술, 생명공학,교육, 금융, 상업기반 시설, 도시 엔지니어링과 같은 지방의 비즈니스 강점 및 이점 분야에 계속 투자하기를 바란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하이즈엉 성에 대한 투자 오리엔테이션을 갖기 위해 한국 기업들은 솔직하게 토론하고 하이즈엉성에 질문하고 답변 및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했다. 각 부처 및 기관의 대표자들도 한국 투자자들이 하이즈엉에 투자 시 규정 및 우대 정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의견을 수렴하며 아이디어를 공개적으로 교환했다.

 

지방 지도자들을 대신하여 하이즈엉 성 위원회 서기장은 한국의 FDI 유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로 약속했다. 성에서 투자추진 및 지원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수립하며 FDI 유치를 위한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한국 기업은 이 정보 채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하이즈엉성은 비즈니스 협회와 기업들이 성에 투자 기회를 계속 조사하고 현실을 파악기위해 지방을 방문하기를 희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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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