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호찌민시: 속보] '지침 16'에 따른 전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호찌민시는 코비드-19를 방지하기 위해 9일(금) 0시부터 15일간 (7월 22일) 시 전체의 지침 16호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다.

*호찌민시 청사

 

이같은 결정은 7일 저녁 시 반코비드-19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응우옌탄퐁 호치민 인민위원장이 내린 것이다.

 

"도시 전체가 과감한 조치를 취했지만, 전염병의 복잡한 특성으로 인해, 통제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호찌민시는 코비드-19를 신속하게 통제하기 위해 좀 더 과감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고, 이것을 정말로 전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의장은 말했고, 시는 전염병 예방과 통제에 있어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을 올리면서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단기적인 이익을 희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역 지도자들에게 전염병 예방과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지침 16을 적용하는 15일의 기간을 활용할 것을 요청했다. 코비드-19 전염병의 예방은 최고의 결과를 얻을 필요가 있다. 또한, 사람들은 사업장과 필수 상품의 판매 지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공장, 건강검진, 치료 등 꼭 필요한 경우에만 외출한다.

 

4월 27일 발생한 4차 감염 이후 8000명 이상의 감염자를 기록해 전국 1위가 되어 지침 16에 따라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게 되었다. 최근 들어 시의 일일 감염자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병원 검진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많은 사례가 감지된다.

 

따라서, 시가 지침 16에 따라 도시 전체의 사회적 격리을 구현해야 했던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앞서 시는 2020년 4월 초 22일 동안 '지참 16'을 적용했다.

 

지금까지 시는 5월 31일 0시부터 지침 15에 따라 36일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했으며, 일부 지구는 지침16에 따라 14일 동안 사회적 거리를 유지했다. 지침 16은 "가족으로부터 가족 격리, 마을에서 마을 격리, 지역에서 지역 격리, 지방으로부터 지방 격리"이다.

 

또한 지침 16은 작업장 및 생산 공장에서 규정에 따라 안전한 거리를 보장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소독 수행하도록 요구한다. 사람들은 식품, 의약품, 비상시에만 외출하고 같이 절대적으로 집에 있어야 한다; 또는 공장, 생산 시설, 서비스 시설, 필수품 관련자들은 일을 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의사소통을 할 때 최소 2m의 거리를 엄격히 지켜야 한다. 사무실, 학교 또는 병원의 범위 밖에서 2명 이상을 모으면 안 된다. 전염병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멈추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대중 교통 수단은 운행을 중단해야 한다.

 

호찌민시에는 11개의 코비드-19 감염 체인이 있다.

▷관련기사: https://www.goodmorningvietnam.co.kr/news/article.html?no=42755

 

▷관련기사: https://www.goodmorningvietnam.co.kr/news/article.html?no=28046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