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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호치민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재외국민전형을 위한 대입설명회 개최

콘서트 홀을 활용한 가천대 ZOOM 입시설명회
학부모 진학설명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3월 18일(목) 가천대 ZOOM 입시설명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대학 입시의 대장정을 시작하였다.

가천대 입시설명회는 비대면 방식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1:多 형식의 개인호스트 접속 방식을 확장하여,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콘서트홀로 초대해 대학과 1:1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정문 1차 체온 측정과 콘서트 홀 2차 체온 측정, 한 자리 띄어 앉기 등을 실천하여 코로나 상황 속 대면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대학의 설명에 이어 학생과 학부모의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진행하여 현장성을 높였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신선호 교장은 “코로나 시대에 불가피하게 치러질 수밖에 없는 형태인 ZOOM을 본교가 소유한 콘서트홀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행사가 현실감 있게 이루어지는 모습을 통해,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의 가능성을 열었다”고 평가하였고,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 역시 ZOOM으로 송출되는 화면과 목소리들이 실제와 크게 다름을 느끼지 않았다며 만족감을 표하였다.

본교는 앞으로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주요 대학들에 대한 진학설명회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4월 8일 목요일 14시에 있을 중앙대학교 줌 입시설명회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어 3월 27일(토)에는 본교 10, 11,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오전에는 약 200명의 10, 11학년 학부모가, 오후에는 약 130명의 12학년 학부모가 참석하여 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전형 분석, 자격별, 대학별 지원 경향 및 입시 전략 분석과 함께, 2022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12학년 1학기 대입전형 학사 일정 등이 안내되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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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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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벙커, 장민승 작가의 ‘서귀’展 선봬… 제주에서 바라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