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차량 구매】베트남 소비자는 다목적 패밀리카를 점점 더 선호

10억 동(약 4만3000달러) 미만의 다목적 패밀리 차량(MPV) 판매가 2019년 두 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자동차공업협회(VAMA)는 최근 보고서에서 7인승 MPV가 2019년 3만9442대가 판매돼 지난해 베트남 승용차 전체 판매량의 17%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8년 같은 부문 매출 대비 112% 증가한 것으로, 2015~2018년 연간 평균 판매량(1만4652대)보다 3배 가까이 높은 수준이다.

 

대부분 10억 달러(4만3천 달러)에도 못 미치는 소형 MPV 수요의 주요 원인은 지난 5년 동안 승차공유 서비스의  붐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위해 자동차에 투자하게 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소형 MPV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전통적인 세단이나 해치백에 이어 세 번째 선택이다. 

 

더 넓은 공간때문에 택시로 사용할 때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고, 상업용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족용 차량으로 두 배의 효과를 볼 수있다. VAMA에 따르면, 대부분의 운전자는 이러한 목적을 위해 더 큰 MPV를 요구하지 않는다.

 

소형 MPV 또한 낮은 투자 비용 때문에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대부분의 은행들은 다른 신용 구매 방식으로 차량 가격의 80%까지 신용을 제공하려고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이 부문의 선두 모델은 미쓰비시 XPander로 소형 MPV의 51%를 차지했다. 이어 도요타 이노바 31%, 도요타 러시 7.5% 순이었다.

 

일본 자동차회사인 스즈키가 지난 주 신형 MPV 모델인 XL7을 선보이면서 올해 이 부문의 경쟁이 가열될 전망이다.

 

일본 미쓰비시 역시 올해 신형 MPV 모델인 'Xpander Cross'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패밀리카 부문 경쟁 모델 수가 2015년에 비해 두 배 늘어난 8개가 될것 같다고 VAMA는 말했다.

 

2019년 승용차 판매량은 총 22만9706대로 전년 대비 19.6%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출처:vnExpress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