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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연예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베트남 코비드-19 노래

바이러스의 예방을 위해 사람들에게 위생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공익캠페인(PSA)노래이다.

베트남 보건부가 코비드-19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표한 노래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노래 제목은 겐코비( Ghen Co Vy)이며 음악가 깍훙(Khac Hung )과 베트남 직업환경보건원간이 함께 만든 공익캠페인(PSA)이다)노래다.

 

깍훙이 작곡한 V-pop 히트곡인 Ghen의 선율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겐코비는 이 곡의 원조 가수 민과 에릭이 공연한다.

 

이 가사는 "손을 씻고, 문지르고, 문지르고, 문지르고, 고르게 문지르고, 눈, 코, 입을 만지지 말고, 붐비는 곳을 방문하는 것을 자제하라" 와 같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조치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온라인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곡이 댄스 도전이 된 틱톡 플랫폼에서 훨씬 더 많은 매력을 얻고 있다. 댄서 꽝당(Quang Dang)은 틱톡에서 이 노래를 인기있게 만든 사람이다. 그는 코비드-19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해 자신만의 언어(춤)을 사용하고 싶었다고 빌보드에 말했다.

 

이 곡과 춤은 널리 퍼졌고 빌보드, 뉴욕 타임즈 같은 미국 최고 통신사들로부터 찬사를 받았고 그것은 존 올리버와 함께 HBO의 라스트 윅 투나잇의 최신 에피소드로 소개되었다.

 

유니세프는 펜 페이지에 "베트남 무용수 꽝당의 손 씻는 춤이 너무 좋다"고 썼다.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중 하나이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1000만 시청자를 가진 24시간 연속 뉴스와 날씨 채널 BFM TV는 갠코비 노래에 찬사를 보냈다. (츨처: 하노이 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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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