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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Fodor's의 세계 10대 여행지 다낭, 호이안

올해 다낭과 호이안은 최근 구글과 Fodor's의 세계 유명 기관들의 최고 순위 덕분에 다양한 관광객을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1월 8일 발표된 구글 호텔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다낭은 2020년에 10대 트렌드 여행지 중 1위를 차지했다.

구글은 다낭이 베트남의 많은 관광명소 중 중심에 위치해 있는데 호이안 고대 도시, 후에 고대성곽, 미손 성지와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과 손짜 반도를 갖고 있기에 베트남을 방문하는 국제 관광객들에 의해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고 평했다.

 

탑 10 리스트에 든 다낭은 상파울루(브라질), 서울(한국), 도쿄(일본) 등 유명 관광도시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관광도시가 됐다.

 

하루 전, 호이안이라는 고대 도시는 미국의 유명한 관광 가이드북인  2020년 Fodor's가 독자들에게 다음에 방문하길 원하는 아시아의 장소들 중 1위를 차지했다.  

 

Fodor's의 작가 케이트 스프링거에 따르면, 호이안은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고 했다.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과 맛있는 시장 음식,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해안선등 베트남 중부 해안에 있는 역사적인 항구 도시는 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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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