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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다낭, 2045년까지 디지털 경제 규모 GRDP 60% 달성 목표

 

다낭시는 과학기술 발전 및 디지털 전환에 관한 제57호 결의안을 이행하기 위한 행동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 계획에 따라 향후 20년 동안 디지털 경제 규모를 GRDP(지역 총생산)의 ​​60%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9월 16일, 다낭시 과학기술부는 시당위원회 상임위원회가 정치국 과학기술 발전, 혁신 및 국가 디지털 전환 획기적 진전에 관한 제57호 결의안 이행을 위한 행동 계획 제21호를 발표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획은 다낭시와 꽝남성(구)의 두 가지 기존 계획을 대체하며, 중앙운영위원회 제57호의 지시에 따라 조정되었다. 다낭시는 다낭 디지털 트윈, 스마트 금융 센터, 스마트 자유무역센터라는 세 가지 주요 사업을 제시한다.

 

2030년까지 다낭시는 65개 목표를 설정했으며, 그중 8개 목표는 중앙 정부의 요구 조건보다 높다. 디지털 경제를 국내총생산(GRDP)의 35~40%까지 확대(기존 30%), 매년 최소 10개 이상의 과학기술 프로젝트가 국가/지역 상을 수상(기존 3개), 행정 기록의 95%를 온라인으로 처리(기존 85%), 공공 서비스 온라인 결제의 90%를 달성(기존 80%)하는 것이다.

 

또한, 다낭시는 최소 1개의 지역 디지털 기술 기업을 다낭에 유치하고 두 개의 새로운 해저 광섬유 케이블 라인을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계획에는 중앙 집중형 정보기술단지 조성, 국제 데이터 전송국(디지털 허브) 구축, NFT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 사업 모델 시범 운영, 그리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매출을 창출하는 기업 유치 등 19개의 구체적인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다낭은 2045년까지 48개 목표를 설정했으며, 주요 목표는 기술 전문가 클러스터 구축, 매년 800편의 국제 논문 발간, 150개 혁신 프로젝트 예산 지원, 디지털 경제를 국내총생산(GRDP)의 60% 차지, 그리고 최소 2개의 세계적인 디지털 기술 기업 유치 등 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낭시는 인식 제고, 제도 및 정책 개선, 디지털 인프라 구축,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고급 인력 양성, 디지털 전환 촉진 - 디지털 경제, 네트워크 보안 - 디지털 주권 확보, 지역 및 국제 협력 확대 등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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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