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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국 기업, 하노이에서 투자 기회 모색

하노이는 한국 회사가 도시의 환경 및 도시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는 계획을 환영한다. 한국 기업들은 하노이에서 녹색 성장, 환경, 기후 탄력성, 스마트 시티 및 폐기물 처리 분야에서 투자 기회를 찾고 있다.

 

박노완 주베트남 한국대사는 8월 2일 하노이 당위원회 서기 딘띠엔둥과의 회담에서 한국 기업들의 바람을 전달했다.

 

박 대사에 따르면, 하노이 당국과 한국 기업들이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협력 메커니즘이 필요하며, 그들은 하노이 서부에 있는 쇼핑몰과 속손 지구에 있는 참빛 코퍼레이션의 프로젝트를 포함한 여러 프로젝트를 계약자들이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요구했다.  

 

대사는 또한 양측이 향후 협력 기회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투자 회의를 열 것을 제안했다.

 

박 대사는 양국이 수교 30주년(1992년 12월 22일~2022년 12월 22일)을 기념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특히 지금부터 2022년 말까지 일련의 문화 활동을 개최함으로써 하노이가 양국 관계의 구심점이 되기를 희망했다.

 

이에 대해 딘띠엔둥 하노이 서기는 코로나19 범유행은 국내외 기업에게 중요한 도전이 되어왔기 때문에, 핞이에서 한국 기업의 어려움에 대한 박 대사의 우려를 공유했다.

 

둥 서기은 하노이가 항상 모든 투자자을 두 팔을 벌려 환영한다며 한국 기업의 도심 환경 및 도시 프로젝트 참여 계획을 환영했다. 그는 또 수년 간 하노이의 발전에 한국 기업이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하노이시는 기업의 편의를 위해 경영환경 개선과 행정절차 간소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92년 5억달러의 작은 무역 거래액에서 2021년에는 780억달러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한국을 베트남의 최고의 교역 파트너 중 하나로 만들었다.

베트남과 한국은 2023년까지 1000억달러, 2030년까지 1500억달러의 무역 교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국은 삼성, LG, 롯데, 포스코와 같은 주요 기업의 등록 자본이 거의 800억달러에 달하는 베트남의 최대 투자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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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