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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자응이아-쫀탄 고속도로: 26조 공사비 중 16조동 준비

투자자 컨소시엄은 16조동 준비하는 데 성공
빈프옥성은 5조8천억동의 추가 예산을 요청을 원함

 

이 프로젝트의 총 예비 투자는 25조5710억동로 추정된다. 제안된 투자자의 합작 자본이 약 16조동에 불과한 상황에서, 빈푸옥성 인민위원회는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2022년 중앙 예산 수입을 초과하는 원천에서 약 5조8천억동을 할당하는 것을 검토하고 승인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빈프옥성 인민위원회는 방금 자응이아(닥농)-쫀탄빈빈프옥) 구간 서쪽에 남북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투자 계획에 대해 총리와 교통부에 보고했다.

 

계획에 따르면, 이 사업의 총 예비 투자는 25조5710억동으로 추정된다. 여기서 부지 정리 비용은 약 4조6400억동, 건설 비용은 약 15조630억동 장비 비용은 약 5470억동, 프로젝트 관리 비용, 컨설팅 비용 및 기타 비용은 약 9370억동, 대손 비용은 약 3373억동, 건설 기간 이자 비용은 약 1조1100억동이다.

 

사업 시행에 참여하는 국가 예산의 추정 자본 구조는 약 9조8천억동으로 약 38%를 차지한다. 투자자들은 약 62%인 약 16조동을 동원했다. 프로젝트의 투자 회수 기간은 약 17년 4개월이다.

 

이 사업에 대한 평가는 투자 규모가 큰 반면, 두 성의 예산은 약 4조동(닥농은 1조동, 빈푸옥은 3조동)만 기여할 수 있다, 반면 투자자가 제안한 약 16조동의 합작 투자 자본은 실현 가능성을 보장하고 투자 요청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되었다.

 

빈푸옥성 인민위원회도 2022년 중앙예산 초과 수입에서 약 5조8천억동을 정부와 총리, 관계부처에 사업을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고속도로는 총 길이가 거의 130km에 이른다. 2011년 기준으로 닥농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약 27.8km, 빈푸옥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약 101km이다. (호찌민시 - 투다우못 - 쫀탄고속도로가 있는 경로 끝의 교차로에서 호찌민 도로 - 쫀탄 - 득호아 구간의 2km의 도로 포함)

 

프로젝트의 시작점은 닥농성 Km1915+900에서 14번 국도와 교차하고 종점은 빈푸옥의 쫀탄 타운이다.

 

1단계 프로젝트는 4개의 제한 차선 규모로 단계적으로 투자되며, 노반 폭은 19m, 규정에 따라 2-2.5km마다 비상 정지가 배치된다. 특히 동쑤아이(제 2 순환도로)를 통과하는 구간은 중간에 조명 시스템을 배치하여 20m이다.

 

2단계 프로젝트는 계획에 따라 고속도로 6개 차선, 비상 정지 차선 2개, 노반 폭 32.25m, 특히 동쑤아이시를 통과하는 구간은 33m로 완전히 투자될 것이다.

 

양측 도로 시스템은 총연장 133㎞ 이상 예상되는 고속도로 기준에 따라 5등급 도로(폭 아스팔트 노면 3.5m, 폭 5m 노반) 규모에 따라 투자된다.

 

닥농성을 통과하는 구간의 길이는 약 35.6km이rh 빈푸옥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약 98km이다.

 

부지 정리와 관련해서는 사업이 완료 단계에서 고속도로 횡단면 규모에 따라 1회 부지 정리를 진행한다. 복구 예상 면적은 1120헥타르(닥농성 약 257헥타르, 빈푸옥성 863헥타르) 이상이다.

 

앞서 빈푸옥신문에 따르면 빈그룹-테콤뱅크 컨소시엄은 2022년 5월 초 빈프옥성 인민위원회, 닥농성 인민위원회, 교통부 등에 쫀탄-자응이아간의 고속도로를 PPP 투자 형태로 사업 추진을 제안하는 문서를 보냈다.

 

교통부는 2022년 6월 17일 총리에게 서면보고를 했고, 이에 따라 교통부는 빈그룹-테콤뱅크 합작법인이 프로젝트 사전타당성 조사보고서 작성을 주관하도록 승인했다.

 

부총리는 2022년 7월 12일 자응이아-쫀탄 고속도로를 2025년까지 완성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을 발표하고 교통부에 규정에 따른 절차와 절차를 시급히 검토·시행하고, 다음 단계를 이행하기 위한 근거로 총리에게 조정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교통인프라] 테콤뱅크, 빈그룹 12억6천만달러 고속도로 프로젝트 자금 준비에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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