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000대 이상의 오더를 보유한 빈패스트는 2025년에 2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겠다는 야심찬 목표에 가까이 가고 있으며, 이는 자동차 회사가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팜낫브엉 회장은은 말한다. 빈그룹 투자자의 날 2025 행사 후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빈패스트가 2025 회계연도 자동차 판매 목표인 20만 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은 "현재 빈패스트는 6만 7천여 대의 주문이 배송 대기 중이며, 계획 완료를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미래에셋은 연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빈패스트가 11월에 약 3만 대, 2025년 12월에 3만 5천 대의 차량을 인도해야 한다고 계산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은 3~8월 시장 요인으로 인해 둔화된 3분기부터 빠른 매출 회복에 있다. 이 중 9월과 10월 판매량은 각각 1만 3천 대, 2만 대를 기록했다. 판매를 선도하는 자동차 모델 지난 10월, 빈패스트는 20,380대의 전기차를 성공적으로 인도하여 올해 첫 10개월 동안 전국적으로 총 판매량이 124,264대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빈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서 ‘2025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올해로 10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이어 오고 있다. 올해 역시 정승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국허벌라이프 임직원과 혜심원 아동 30여 명이 함께 김장 김치를 담그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장 이후에는 갓 담근 김치와 수육을 곁들인 따뜻한 한 끼를 함께하며 온정을 나눴으며, 함께 담근 김장 김치 500여 포기는 혜심원에 전달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 2013년부터 ‘허벌라이프 가족 재단(Herbalife Family Foundation)’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카사 허벌라이프(Casa Herbalife)’를 통해 혜심원을 후원해 왔다. 2016년부터는 한국허벌라이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는 대면 봉사활동 대신 후원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활동을 이어갔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어느덧 10년째 이어온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베트남 자유시장 달러(USD) 가격이 연초 대비 7% 넘게 급등하며 28,000동/USD를 돌파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12월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음에도 국내 환율 압력이 지속되면서, 전문가들은 "연준의 '기적'에 의존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무역 흑자 확대에도 금융 계정 적자와 외국인 자본 유출이 환율 불안을 키우고 있다. 지난 주말 자유시장 달러 가격은 28,000동/USD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는 연초 대비 7% 이상 상승한 수준으로, 공식 환율(약 26,300동/USD)과 자유시장 간 격차가 1,500동(약 5%)까지 벌어진 데 따른 결과다. Fed의 12월 금리 인하 기대에도 불구하고, 국내 환율은 여전히 강한 압력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환율은 3.5% 상승했으며, 연말까지 4% 확대될 전망이다. 연준 금리 인하 기대와 엇갈린 국내 환율 지난주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위원들은 12월 금리 인하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내놓았다. 애틀랜타 연준의 라파엘 보스틱(Raphael Bostic) 총재는 "금리 동결이 적절하다"고 주장한 반면, 스티븐 미란(Stephen Miran) 이사는 "신속하고 대폭적인 인
베트남 인수합병(M&A) 시장이 10월 들어 거래 건수와 규모에서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총 52건의 딜이 성사되며 추정 거래액 7억 2,045만 달러를 기록, 전월과 비슷한 규모지만 거래 다각화와 외국 자본 유입으로 시장 활성화 조짐을 보였다. 부동산과 산업생산 부문이 여전히 최대 가치를 차지했다. 공개·추정 가치 기준으로 부동산은 2억 2,500만 달러, 산업생산은 1억 900만 달러 규모를 달성했다. 에너지 부문은 전월 대비 돌파구를 열어 1억 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거래 건수로는 산업생산(10건), 에너지(7건)가 앞서며, 나머지 부문은 평균 4~5건으로 다변화 양상을 띠었다. 9월 거래액과 비슷했으나, 구조적 회복 신호가 뚜렷해졌다. 이번 달 딜은 주로 외국 투자자 주도의 전략적 M&A가 주를 이뤘다. 국내 기업 구조조정보다는 OCI홀딩스(한국: https://www.oci-holdings.co.kr/)의 엘리트솔라파워웨이퍼 65% 지분 매입(7,800만 달러)이나 스미토모(일본)의 꾸우롱파워 49% 인수 등 대형 사례가 돋보였다. 동시에 PE(사모펀드) 자금이 오랜 관망 끝에 돌아오며 아레스아시아PE의 메딜라텍 투자, EMI
B급 세단 시장은 도요타 비오스가 올해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혼다 시티는 급격히 증가하여 2위로 올라섰다. 한국 차는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베트남 B급 세단 시장은 10월 총 판매량이 3,951대를 기록하며 9월(2,778대)에 비해 42% 이상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2025년 이 부문의 큰 판매량이다. 도요타 비오스는 상위권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2025년 초 이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9월에는 연초 이후 최고 수준인 1,292대를 기록한 데 이어 10월에도 전월 대비 8.5% 증가한 1,402대를 판매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러한 판매량 때문에 비오스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B급 세단 부문에서 2025년 베스트셀링카 모델 타이틀을 거의 굳혔다 한편, 한 달 동안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한 혼다 시티는 10월에 1,287대로 9월(475대)에 비해 171% 증가하며 다시 2위로 뛰어올랐다. 10월의 대규모 프로모션 덕분에 이러한 증가세는 상당하지만, 지난 10개월간 누적 판매량, 특히 2,000대 이상을 계산하면 시티와 비오스의 격차는 여전히 매우 크다. 따라서 비오스를 추월하려면 2025년 마지막 2개월 동안
베트남 국회 의장의 초정으로 우원식 국회의장이 부인과 함께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을 공식 방문한다.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국회의장 쩐탄만(Tran Thanh Man)이 초청장을 전달했다고 베트남 외무부는 11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베트남과 대한민국은 1992년 수교했다. 지난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양국 관계는 매우 효과적이고 실질적이며 특별한 협력의 모범 사례로 발전해 왔다. 양국은 정치, 안보-국방, 경제, 무역, 투자, 관광, 노동,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양국 관계는 2022년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을 통해 최고 수준에 도달했으며, 이는 양국 국민과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주는 깊은 정치적 신뢰와 실질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정치 및 외교 관계에서 베트남과 대한민국은 정기적인 고위급 방문과 교류를 유지하는 동시에 특히 정치, 국방, 안보 분야의 협력 메커니즘을 효과적으로 이행해 왔다. 경제, 무역, 투자 협력은 여전히 중요한 축으로 기능하고 있다. 한국은 현재 베트남의 최대 외국인 투자국이자 세 번째로 큰 교역 상대국이며, 베트남은 한국의 최우선 ODA 수원
푸미흥 도시 지역은 호치민시 남쪽 응우옌반린 거리를 따라 위치해 있다. 30년이 넘는 계획 기간(1993년부터 현재까지)을 거쳐 이 지역은 베트남의 모범적인 도시 지역으로 자리 잡았으며, 오늘날 호치민시의 금융, 무역, 서비스, 산업, 과학, 문화, 교육, 주거,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다. 현재 푸미흥 지역을 중심으로 여러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에도 투자될 예정이다. 1. 껀저대교 푸미흥(Phu My Hung) 도심에서 약 6km 떨어진 호치민시 남부에 위치한 껀저 대교는 2026년 건설 예정인 호치민시의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껀저대교는 소아이랍 강(Soai Rap River)을 가로지르는 도로 교량으로, 껀저 지역과 호치민시를 직접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현재는 약 3km 떨어진 빈칸(Binh Khanh) 페리를 이용하고 있다). 향후 호치민시의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로 현재 여러 투자자들이 이 대교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공공-민간 파트너십(PPP, BOT와 BT를 결합한 계약) 방식으로 건설을 제안하고 있다. 이 다리는 자동차 4차선, 혼합 차량 2차선으로 총 7.3km의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며, 2024년에서 2
VN 지수는 은행, 증권, 부동산 등 주요 산업 전반에 걸쳐 수요가 확산되면서 주초 거래에서 약 19포인트 상승했다. VN 지수는 거래 시간 내내 녹색을 유지했지만, 여러 차례 큰 변동을 보이며 기준선 근처까지 범위를 좁혔다. 지수는 1,654포인트로 마감하며 2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단기 회복세를 공고히 했다. 오늘 호찌민 증권거래소에서는 약 230개 종목이 상승했고, 86개 종목이 하락했다. 대형주 바스켓에서 28개 종목이 상승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고, VNM과 DGC 두 종목만 하락했다. VN다이렉트 증권사에 따르면, 빈그룹(Vingroup) 주가는 이번 주 첫 거래에서 약 3% 상승한 217,000 동을 기록하며 가장 큰 기여를 했다. 현재 가격대는 과거 최고가 대비 4% 미만이다. 업종별로는 부동산주가 가장 큰 상승세를 보였는데, 대부분의 종목이 3% 이상 상승했다. LDG와 NVL은 각각 280만 주와 660만 주의 매수 주문을 기록하며 상한가로 마감했다. VIC, VHM, NLG, KDH 등 일부 주요 종목은 기준 대비 1~3% 상승했다. 은행주는 호치민시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종목이 상승 마감했다. EIB가 3.7% 상승하며 상
호치민시는 지역 연결성 개선 및 미래 도시 확장 지원을 위해 12월 19일 도심 지역과 깐조 해안 지역을 연결하는 33억 달러 규모의 지하철 노선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호치민시 철도망 개발 운영위원회와 호치민시 도시철도관리국(MAUR) 간 회의에서, 호치민시 당위원회 서기인 쩐 루 꽝은 호치민시가 12월 19일 벤탄-깐조 지하철 노선의 기공식을 가질 것이라고 정부 뉴스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빈그룹의 자회사인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개발(VinSpeed High-Speed Rail Investment and Development JSC)이 제안했습니다. 총 투자액은 약 85조 6,500억 동(약 33억 달러)으로 추산된다. 공개된 환경영향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이 노선은 약 53km 길이로 8개 자치구와 구를 통과한다. 이 노선은 벤탄 시장 인근 함응이-레러이 교차로에서 출발하여 빈홈즈 그린 파라다이스 깐조 도시 개발 프로젝트 부지 인근 39헥타르 부지에 종착역이 들어 선다. 빈스피드는 2025년 4분기에 타당성 조사 및 토지 정리를 완료하고, 2027년 3분기까지 공사 및 장비 설치를 완료한 후, 2027년 말 시범 운행을 시작하고 2
합작법인은 PPP 방식으로 총 36조 3,400억 VND(약 4,000억 원)을 투자하여 자응이아-바오록-판티엣 고속도로(140.6km, 4차선)에 투자하는 것을 제안했다. 중남 그룹, 인델 투자개발 주식회사, 인델 코퍼레이션 컨소시엄 제안에 따르면, 이 고속도로는 빈투언성, 함탄, 동장, 라다, 호아박, 호아닌, 바오람 1구, 바오람 2구, 바오람 4구, 꽝케, 박자응이아, 쯔엉쑤언 등 럼동성 12개 자치구를 통과한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 지점은 빈투언 구(구 함투언박 지구)의 빈하오-판티엣 고속도로와 연결되며, 판티엣 중심부로 연결되는 지선이 있다. 종착 지점은 부온마투옷-자응이아 고속도로와 교차하며, 14번 국도를 통해 자응이아 중심부를 연결한다. 자응이아에서 판티엣까지 고속도로 노선 고속도로는 지형에 따라 시속 100~120km로 설계되었으며, 4차선 도로와 24.75m 폭의 노반을 갖춘다. 중부 고원 지대의 많은 어려움과 낮은 자본 회수 능력으로 인해, 투자 컨소시엄은 예산의 70%(약 25조 4,300억 VND)를 프로젝트 지원에 사용할 것을 제안했고, 투자사는 30%(10조 9,000억 VND)의 자본을 조달한다. 투자자는 2050년 비전을 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