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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유치원생에 한국어·일본어·중국어 도입 시범 추진…2035년 외국어 교육 대대적 강화
베트남 정부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한국어·일본어·중국어를 도입하는 시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는 글로벌 학습·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와 국제통합을 목표로 한 ‘2025~2035 외국어 교육 강화 프로젝트’의 핵심 내용으로, 2045년 비전을 제시하며 국가 경쟁력 제고를 노린다. 레탄롱(Le Thanh Long) 부총리는 2025년 12월 16일 결정 제2732호(QD-TTg)를 서명해 해당 프로젝트를 공식 승인했다. 프로젝트는 학습자의 외국어 능력을 높여 지식·문화·과학기술 접근과 국제통합을 지원하고, 국내외 노동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혁신과 지속가능 발전 시대에 부합하는 강한 외국어 실력을 갖춘 젊은 세대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5~2030년 기간 동안 여러 아세안 국가 언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하며, 라오스어와 캄보디아어를 우선적으로 국경 접경 지역 교육기관에 도입한다. 직업교육·고등교육·평생교육 기관에서도 학습자 수요와 실정에 맞는 외국어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주목되는 부분은 한국어·일본어·중국어를 유치원생에게 도입하는 시범 프로그램 개발·시행이다. 동시에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한국어·러시아어·프랑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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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