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들은 대부분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목록에 여러 번 등장한 친숙한 이름들이다.
8월에는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판매가 줄줄이 급감했는데, 이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의 주류로 간주되는 모델들도 같은 상황을 겪었다. 다음은 지난 한 달 동안 각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다.
1. 도요타 비오스 987대
도요타 비오스는 판매량 1위에 오른 반면 아반자(0대), 이노바(10대), 코롤라 알티스는 18대, 러시 모델은 54대로 다소 실망스러운 영업 달을 보냈다. 그러나 도요타 판매의 축으로 여겨지는 모델은 여전히 두 가지로 비오스와 코롤라 크로스이다.
이 같은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비오스는 지난달 987대를 판매하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B클래스 세단으로 기록됐다. 많은 경쟁사들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비오스는 여전히 베트남에서 "최고의 브랜드"이다. 지난 3개월 동안, 비오스의 판매량은 경쟁사인 현대 엑센트를 앞질렀다. 코롤라 크로스는 759대의 차량 판매릏 달성했다.
2. 현대 엑센트 712대
엑센트는 싼타페와 그랜드 i10과 함께 몇 달 동안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차량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해 왔다. 엑센트는 서비스를 실행하는 사용자 그룹에 적합한 기본 버전의 시작 가격이 낮기 때문에 높이 평가된다. 이 차는 또한 현대적 디자인으로 같은 부문의 경쟁 차종에 비해 많은 옵션을 갖추고 있다. 액센트 새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2020년 12월 베트남에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4억2600만동이다.
3. 빈패스트 파딜 2048대
판매량은 전월에 비해 900대 가까이 줄었지만 셀토스등 경쟁 차량들을 제치고 지난 달 시장에서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었다. 지금까지, 파딜이 그의 경쟁자들을 완전히 압도하면서 A클래스 자동차 부문에서의 경주가 끝났음을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 모델은 제조사의 유연한 가격 정책과 강력한 엔진 덕분에 인기가 있다. 이 모델은 현재의 안정적인 판매력을 유지한다면 전체 시장의 판매왕으로 가는 길이다. 파딜의 가격은 3억6천만동이다.
4. 기아 셀토스 823대
고층 도시형 자동차는 지난 2년 동안 일련의 새로운 이름이 등장하면서 베트남 시장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문 중 하나이다. 이 중 셀토스가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지난 달, 셀토스는 심지어 시장이 급락하는 상황에서 판매를 늘렸다. 9월부터 유통업체 타코는 셀토스의 로고를 업데이트하고 장비를 추가한 새 버전을 발표하면서 제품 판매 가격을 소폭 올렸다. 예상대로, 이러한 움직임은 셀토스의 판매를 훨씬 더 끌어올릴 수 있다. 기아 셀토스의 가격은 6억900만동이다.
5. 마자다 CX-5 332대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CX-5는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리는 차들 중 하나이고 "구형" CX-8은 90대 밖에 팔리지 않았다. 최근 중국에서 CX-5 2022의 이미지가 등장해 지역사회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업그레이드는 올해 말 일본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CX-5의 가격은 8억2900만동이다.
6. 혼다 CR-V 330대
CX-5는 혼다의 CR-V와 강력한 경쟁모델이다. 지난 두 달 동안의 급격한 가격 인하 이후, CR-V는 갑자기 다시 인기를 끌면서, 일반적인 B급 세단 도시가 아닌 혼다의 주요 판매 모델이 되었다. 한편, 혼다 HR-V는 시장에서 몇 달 동안 판매가 가장 저조한 차종으로 여전히 실망스럽다.
7. 미쓰비시: 엑스팬더 98대
8월에 비해 판매량이 급감한 엑스팬더는 여전히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다목적 자동차이지만 대부분의 경쟁 차종들 보다 너무 낮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베스트셀링 모델이 98대에 불과하기 때문에, 일본 자동차 회사에게는 이번 달은 분명 성공적인 달이 아니다. 한 달 동안 수천 대가 팔린 B급 세단 어트랙트(Attract)는 최근 한 달 동안 69대가 팔리는 데 그쳤다.
▶[자동차] 8월 베트남의 자동차 판매는 사상 최저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