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리사 사건 이후 보건부 차관은 베트남의 화장품 관리 메커니즘이 유럽 및 많은 선진국의 화장품 관리 규정과 유사하다고 확인했다.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메일리사 미용실과 관련된 등록번호 80개와 화장품 162개를 리콜했다. 이 결정은 메일리사 미용실을 소유한 부부가 밀수 혐의로 체포된 지 4일 만에 내려진 것이다. 실제로 이 제품들은 오랫동안 시중에 널리 유통되어 화장품의 관리, 감독, 사후 검사 과정에서 공백이 있다는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다. 12월 6일 정부 기자회견에서 부 만 하 보건부 차관은 베트남이 기업이 제품을 신고하고 기능 기관이 사후 검사를 실시하는 메커니즘에 따라 화장품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기업은 국가 기관에 제품을 시장에 출시를 통보한다. 이들은 제품의 신고 내용, 안전성, 효과 및 품질에 대한 책임이 있다. 당국은 발표 후 기업의 준수 여부를 확률 확인을 통해 확인하고, 위험도가 높은 기업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점검한다. 보건부 지도자는 베트남이 회원국인 아세안 화장품 협정의 규정에 따라 화장품 검사 메커니즘이 적용되고 있다고 확인했다. 이는 유럽 및 많은 선진국의 화장품 관리 규정과 유사하다. "이 메커니즘은 국제 통합을 촉
“혁신과 기업가 정신은 국가 전체의 사명”이라는 마음가짐이 베트남의 신흥 부문의 강력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그 중 Esports와 SportsTech는 10억 달러 산업으로 오르고 있으며, 글로벌 문화, 경제, 혁신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다. 테크페스트 베트남 (2025TECHFEST Vietnam 2025) 전문가 패널 시리즈의 일환으로 “베트남의 기술-스타트업을 위한 신흥산업의 기회”- 스포츠테크와 그린에너지 생태계의 혁신은 GTV, 농심, 씽크존, 비나텍 등 선도적인 기술 스타트업과 기업을 모을 것이다... 스포츠 테크. 그린 에너지 등 신흥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 이 세션은 베트남의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내에서 협력, 투자,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린다. Esports & SportsTech의 미래를 만드는 신기술 트렌드 디코드 2025-2030까지 베트남에서 이러한 부문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확인 지역의 가장 강한 스포츠-에너지-테크 기반을 구축하는 팀에서 인사이트를 얻음 베트남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 & 전문가 간의 연결, 협업, 기회를 확장 전략적 관점부터 실무 수업까지,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에 신선한 동력을
2025년 3분기에 바디 케어-헬스 제품 그룹은 11% 성장한 반면, 뷰티 그룹은 6% 성장에 그쳤다. 시장 개요 메트릭(Metric)의 데이터에 따르면,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은 2025년 3분기에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틱톡(TikTok) 등 3개 플랫폼에서 전년 대비 3% 성장한 12조 동의 매출을 기록했다. 바디 케어 & 헬스 제품 그룹(헤어 케어, 개인 위생용품 등)은 11%의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6%에 그친 뷰티 그룹(페이셜 케어, 메이크업 등)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또한, 바디 케어 & 헬스 그룹의 시장 점유율도 31%에서 33%로 증가하여 소비자들이 종합 케어 제품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특히 바디 케어 부문은 4조 1,900억 동의 매출로 전체 산업의 15.6%를 차지하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매출은 3%, 생산량은 8% 증가했다. 특히 필수 제품에 대한 안정적인 수요와 높은 소비 빈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신호는 소비자들이 더 이상 얼굴 관리에만 집중하지 않고 바디 케어, 건강, 휴식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2026년 퍼스널 케어
산펠레그리노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강화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며, 전 세계에서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전략적 파트너십를 맺었다. 밀라노, 2025년 12월 5일 --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천연 탄산수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가 오늘 페라리(Ferrari)와의 장기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이탈리아 유산 및 문화, 장인 정신, 그리고 퍼포먼스를 향한 열정이라는 가치에 기반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펠레그리노는 포뮬러 원(Formula 1) 레이싱 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라리(Ferrari) 브랜드 산하의 스쿠데리아 페라리 HP(Scuderia Ferrari HP) 외에, 1993년에 창설된 유서 깊은 모터스포츠 대회인 페라리 챌린지 트로페오 피렐리(Ferrari Challenge Trofeo Pirelli)와 협업하게 된다. 여기를 클릭하면 멀티미디어 보도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https://www.multivu.com/s_pellegrino/9370451-en-announces-long-term-partnership-with-fe
대세는 비접촉 결제 방식이다. 작년에 81%였던 오프라인 비접촉 결제(POS) 비중이 올해 85%로 상승했다. 온라인 결제가 가장 많이 이뤄지는 시간대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정오부터 프랑스의 일요일 오후 8시까지 다양하게 관찰될 정도로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은 국가마다 차이가 있다. 아디엔은 결제가 가장 많이 이뤄지는 시간대에 분당 최대 19만 9000건의 거래를 문제없이 처리했다. 뉴욕, 2025년 12월 4일 /RNewswire/ --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 기간에 소비자 트래픽과 수요가 최고조에 달하면서 또다시 기록을 경신했다. 아디엔(Adyen) 플랫폼은 이 기간에 총 430억 달러(작년 대비 27% 증가)의 결제액을 처리하며 기대에 부응했고, 99.9999%라는 탁월한 시스템 가동 시간을 유지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아디엔 플랫폼의 분당 최대 거래량은 최대 19만 9000에 달했다. 올해 BFCM에 대한 상세 분석 자료는 아디엔의 BFCM 심층 분석 자료(BFCM Unboxed Insight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 결제 방식 현황 소비자의 결제 패턴이 완전히 바
올해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은 ‘초박형 디자인’ 열풍의 급상승·급하강부터 ‘콘서트 폰’으로 불리는 초망원 카메라, 6000mAh급 배터리 표준화, 5G 저가화, 모토로라 컴백 등 다채로운 변화를 맞았다. 전체 출하량은 5% 감소(1분기 기준)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프리미엄·5G 부문은 오히려 성장세를 보였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5G 폰 점유율은 사상 최고 46%를 기록하며 시장의 ‘밝은 미래’를 예고했다. 베트남은 애플의 ‘동남아 최우선’ 시장으로 부상하며, 2030년까지 11.5조원 규모로 팽창할 전망이다. 초박형 폰, ‘꽃피고 지는’ 짧은 인기… 삼성·애플 ‘실패작’ 후 중국 업체 포기 2025년 초, 애플·삼성·비보·호너의 초박형 모델 소문이 글로벌 테크 미디어를 뜨겁게 달궜다. 삼성은 1월 갤럭시 S25 Edge를 공개하고 4개월 만에 출시했지만, S25 울트라와의 시너지 기대와 달리 판매 부진을 면치 못했다. 베트남 유통업체들은 “판매량이 미미하다”며 마케팅 부재를 꼽았고, 결과적으로 초박형 트렌드가 빠르게 식었다. 9월 애플의 아이폰 에어(iPhone Air) 출시로 재점화됐으나, 단일 카메라와 3000만 동(약 16만원)대 가격에도 불
일본이 투자한 이온 베트남은 토요일 베트남 남부 메콩 델타 주 동탑에서 1조 동(3795만 달러) 규모의 쇼핑몰 프로젝트 착공식을 가졌다. 이온 마이 토라는 이름의 쇼핑몰은 2027년에 오픈할 예정이며, 이는 메콩 델타 지역에 대한 일본 소매업체의 최근 확장을 의미한다. 이 쇼핑몰은 중형 쇼핑몰이자 이 지역 개발 전략의 핵심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이 단지는 연면적 51,543제곱미터에 약 310대의 자동차와 1,290대의 오토바이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갖춘다. 주요 교통로를 따라 위치해 있으며, 여기에는 국도 1A, 국도 30호선, 호치민시-쭝루엉-미뚜안 고속도로, 그리고 까오란-안후우 고속도로가 있다. 이 고속도로는 호치민시와 더 넓은 메콩강 삼각주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온(일본)의 최고 베트남 사업 책임자이자 이온 베트남의 총책임자인 테즈카 다이스케는 이 프로젝트가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탑의 고품질 제품 소비를 지원하며, 주와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방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응우옌탄디오우는 이온 미토의 획기적인 발전이 동탑의 현대 상업 및 서비스 발전에 중요한
갤럭시 S26 울트라에 대한 새로운 유출 소식은 미묘하지만 놀라울 정도로 실용적인 혁신을 보여준다. 삼성은 왜 다른 브랜드들이 따라잡기 위해 경쟁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증명했다. 삼성은 오랫동안 화면과 카메라 기술로 차별화를 꾀해 왔다. 하지만 FMP을 통해 갤럭시 S26 울트라는 전례 없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바로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디스플레이 기능이다. 수년간 스마트폰 업계는 밝기, 터치 샘플링 레이트, PWM 주파수 등 사양 경쟁에 갇혔지만 이러한 수치는 이제 실질적인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예를 들어 3,000니트의 밝기는 스펙상으로는 인상적이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2,500니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FMP가 이처럼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더욱 본질적인 질문을 던진다. 화려한 사양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능보다 여전히 더 중요한가? 플렉스 매직 픽셀이란 무엇일까? 수년 동안 개인 정보 보호용 화면 보호 필름은 공공장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필수품이었다. 이 얇은 필름은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을 좁혀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보지 못하도록 한다. 하지만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를 어둡게 하고, 색상을 어둡게 하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쳤을 때 10인치, 접었을 때 6.5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며, 무게는 309g입니다. Z 폴드7 2단 접이식 모델은 215g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12월 12일 한국에서 출시되며, 이후 중국, 싱가포르, UAE 등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에서도 2026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Z 트라이폴드는 메인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안쪽으로 접히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잘못 접으면 기기가 진동하고 화면에 경고가 표시된다. 내부는 10인치, 외부는 6.5인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펼쳤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3.9mm, 접었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12.9mm이다. 듀얼 폴딩 스크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Z 폴드7은 6.5인치 겉면 화면과 8인치 속면 화면을 갖추고 있으며, 접었을 때 두께는 8.9mm이다. Z 트리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하지 않을 때 메인 화면을 보호하는 듀얼 티타늄 힌지이다. 화웨이의 메이트 XT와 달리 Z 트리폴드의 보조 화면은 뒷면에 있으며, 양쪽 화면은 가운데로 접을 수 있다. 케이스는 Z 폴드7 및 Z 플립7과 마찬가지로
2025년 들어 베트남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단연 ‘피클볼(pickleball)’이다. 2024년 초만 하더라도 “그게 뭐야?”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던 이 스포츠가 불과 1년 반 만에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만 9880억 동(약 5조4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며 ‘조 단위의 금광’으로 떠올랐다. 라켓 하나로 시작한 ‘부의 재편’ 호치민에 있는 국제 로펌 공동창업자 호앙쩐(36) 변호사는 지난해 인대 수술 후 테니스 대신 피클볼을 시작했다. 그런데 정작 라켓을 구하기 어려웠다. 결국 부부가 직접 ‘베트남産 프리미엄 라켓’ 브랜드를 만들었고, ‘올드머니’ 감성에 프로급 성능을 더한 이 라켓은 지금 전국 프로 대회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플랫폼 메트릭(Metric.vn)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전체 시장 매출은 150억 동에 불과했지만, 2025년 3분기에는 377% 성장한 3,570억 동으로 급증했다. "금광"은 비단 라켓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는 의류(500% 증가)와 신발(459% 증가)이다. 코트는 점차 패션 런웨이로 변모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는 단 1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