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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빈패스트] 3개의 가솔린 자동차 모델과 곧 출시될 전기 자동차 모델 개발에 거의 20억달러를 투자했다.

빈패스트는 자동차 연구개발에 만 수 년간 거의 20억달러(41조동)사용했다. 이는 베트남 자동차 회사가 세계에 진출하기 위한 비전과 의지를 보여주며 막 시장에 진입한 브랜드로 보면 엄청난 금액이다.


빈그룹은 2021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에서 상반기 연구개발비가 1조7520억동라고 밝혔다. 이 항목은 기업의 관리비로 계상되며, R&D 프로젝트에 대한 지출이다.

따라서, 위의 1조7520억동은 본 그룹이 연구개발 활동에 지출한 전체 "대규모" R&D 예산의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빈패스트의 R&D 비용은 지금까지 41조3520억동에 달했는데, 이는 3개의 가솔린 자동차 모델과 향후 전기 자동차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거의 20억 달러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차량 연구 개발에 27조7230억동으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으며, 무형 고정 자산 항목과 진행중인 빈패스트의 건설 비용 항목에 지출되었다. 

 

자동차 개발에 중요한 부품을 생산하기 위한 금형 비용도 유형 고정 자산 항목에 기록된 11조8770억동에 달했다.

 

특히, 1조7520억동은 중단된 프로젝트의 연구개발비로서 전체 R&D 지출의 4% 정도에 불과하다. 이는 모든 기업의 제품 연구 및 개발 과정에서 불가피하고 완전히 수용 가능한 비율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R&D에 거의 20억달러를 쓴 것은, 빈패스트가 자금을 효과적으로 사용했다. 유럽 표준 품질과 안전 표준 별 5개를 가진 파딜, 럭스 A2.0, 럭스 SA2.0 등 시장에 출시된 첫 3개 모델이 1위에 위치한 것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특히 빈패스트는 지속적인 고위 인력 채용, 최고 전문가 팀, 대형 연구소 설립 등 전기차 개발에 많은 투자를 했다. 덕분에 첫 전기차 모델인 전기오토바이와 버스 외에도 시판 예정인 전기자동차의 기술력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를 들어, 빈그룹의 레벨 4의 자가운전 자동차는 최근에 완전히 무인 모델인 공식적으로 시험되었다. 이것은 많은 회사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기술이지만, 단지 몇 개만이 성공적으로 발전했다. 세계의 대부분의 자가운전 자동차들은 현재 레벨 2에 불과하며, 이것은 여전히 운전자가 이 작업에 참여하도록 요구한다.

이제 막 공식적으로 발표된 VF e34 전기 자동차 모델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역에서 유창한 베트남어를 가진 가상 비서 시스템, 상호작용과 제어를 돕기 위해 전화에 적합한 오락 프로그램이나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는 사용자들의 자가 학습 행동 시스템과 같은 일련의 스마트 기능들이 등장했다. 원격 자동차 안전에 대해서는 후진 시 차량 횡단 경고, 출입문 개방 시 차량 진입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등 지능형 특전이 잇따라 나타난다.


전기 자동차의 가장 지능적인 기능 외에도, 이 회사는 또한 배터리 시스템의 최고 기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빈그룹의 지도자들은 그들이 가장 발전된 세대의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세계 많은 나라의 파트너들과 협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것은 고체 배터리 기술이나 제한된 시간을 가진 초고속 충전식 배터리이다. 전체 용량의 80%까지 4~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분명히, 전기자동차가 여전히 "유아기"의 게임이기 때문에, 기술의 차이는 크지 않다. 만약 빈패스트가 자체 기술의 열쇠를 쥐고 있다면, 베트남 자동차들이 세계 거리를 달릴 수 있는 문은 매우 열려 있다.

아마도 이것이 빈패스트가 뛰어난 기회를 찾기 위해 R&D 투자에 집중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세계 최고의 상어들이 있는 세계적인 놀이터에서 유일한 무기는 사용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똑똑하고 현대적인 자동차 제품들 뿐이다. 향후 몇 년 동안 빈패스트의 연구개발 비용은 여전히 시장과 경쟁자들을 놀라게 할 것으로 예측된다.

▶[빈패스트] 빈그룹 상반기 R&D에 2조동 쏟아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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