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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아마존, 알리바바, 베트남산 가정 장식품 인기

 

아마존 및 알리바바의 가정 장식 및 소형 가구 구매력이 계속 증가하여 "메이드인베트남" 제품에 대한 기회가 열리고 있다.

 

면 빗자루, 히아신스 바구니부터 의자, 콤팩트한 선반, 홈 데코레이션 제품인 'Made in Vietnam'까지 아마존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Linon Home Dcor의 검은색으로 칠해진 바 의자의 81달러 모델은 Amazon's Choice 라벨이 붙어 있으며 지난 달 50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었다.

 

정원 가구와 나무 판자를 판매하는 BeeFurni의 2022년 첫 10개월 동안 이 플랫폼에서의 수익은 2021년에 비해 300% 증가했다. 2018년에 출시된 브랜드의 걸상 가격은 35달러에서 50달러이다. 크기에 따라 평균 4.4/5점으로 수백 개의 고객 리뷰를 얻었다.

 

Amazon 통계에 따르면, 가정 장식 및 인테리어 제품 산업은 2020~2022년 동안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사무실로 복귀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삶을 즐기며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는 제품에 대한 온라인 쇼핑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베트남산 거의 35달러에 달하는 둥근 걸상. 스크린샷

 

지난해 이 카테고리에서는 '벽장식, 주방장식, 욕실장식'이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였다. 등나무, 대나무, 코코넛, 잔디와 같은 현지 재료를 사용하여 가구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것이 베트남 공예품의 장점이다.

 

지난 3년 동안 주택 및 주방은 이 플랫폼에서 베트남 판매자의 베스트셀러 카테고리 상위권에 지속적으로 도달했습니다.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의 성기재 CEO는 이 산업이 베트남 기업의 "큰 잠재력과 아직 개척되지 않은 장점"을 가진 산업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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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에 따르면 약 1500개의 공예 마을, 풍부한 원자재 공급 및 공급망 이점을 갖춘 베트남 가구 및 장식 제조업체는 국제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가구를 검색하는 방문자의 62.3%가 구매를 위해 돈을 지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매뿐만 아니라 온라인 도매 기회도 긍정적이다. 알리바바는 가정 및 정원 제품 소싱이 자사 도매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트남 제품 카테고리 3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지난 3개월 동안 이 카테고리의 베트남 제품은 잠재 구매자 수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4% 증가했다. 식탁과 의자세트, 주방용품, 홈텍스타일, 수납, 가구정리용품 등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이 높은 제품군을 가장 많이 찾는다.

 

영업 이사 팜으우옌레웬에 따르면 문, 울타리, 난간 등 연철 제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인 으우옌퐁메탈은 이 플랫폼을 통해 대규모 수출 채널을 열었다. 3년 전 알리바바에 갔을 때 첫 주문 금액은 5000달러였다. 현재까지 내수 매출 대비 수출 매출 비중이 2배 이상 늘었다.

 

가구와 장식품을 온라인으로 성공적으로 수출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알리바바는 B2B 구매자가 지속 가능하고 기능적이며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제품을 점점 더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추세는 모듈형, 스마트 및 합성 가구에 상당한 기회를 열어준다.

 

아마존은 소매 고객의 경우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문화에 적합한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이 여러 곳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능력이 있다고 말한다. 해외 고객은 밝고 자연스러운 색상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선호한다.

 

베트남은 약 740만 명에 달하는 숙련된 장인이 많은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두 플랫폼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통공예촌은 풍부한 경험과 오랜 역사를 갖고 있어 독특하고 색다른 제품을 만들어낸다.

 

그러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베트남이 갖고 있는 것'과 '국제 시장이 기대하는 것'이 조화롭게 결합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등나무, 대나무, 사초로 만든 제품의 경우 습기, 곤충 등의 요인에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자재 취급 공정을 개선해야 한다.

 

또는 합성소재를 사용하는 가구의 경우 현지 대리점은 물론 플랫폼의 제품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아동가구의 경우 EU는 US & CE 인증에서 CPSC/CPSIA, ANSI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제품이 있다면 사업 전략 또한 때에 맞춰 적절해야 한다. 아마존 조사에 따르면 가구 제품의 재고 개발 및 준비 주기는 일반적으로 30~60일이며 공급 조건, 비수기 구매 트렌드 및 피크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사무용 가구의 성수기는 대개 설 연휴가 끝나고 사람들이 직장에 복귀하는 1월과 2월이다. 가전제품의 경우 주로 개학 시기와 마지막 2개월 첫째 주에 성수기가 나타나며, 이 시기에는 상품 구매 추세가 할인되고 단골 고객의 매출이 5배 증가한다.

 

올해 첫 7개월 동안 베트남의 목재 및 목재 제품 수출액은 72억 1천만 달러에 달해 2022년 같은 기간에 비해 26.2% 감소했다. 매출액의 89%를 차지하는 5대 시장은 미국, 일본, 중국, EU와 한국이다. 일본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시장은 모두 두 자릿수 하락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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