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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프옥성] 교통 프로젝트를 위해 13조동 투자, 많은 중요한 고속도로에 투자할 준비

빈프옥((Binh Phuoc)은 현재 40개의 교통 프로젝트에 13조동 이상을 할당했다. 앞으로 이 지방은 더 중요한 고속도로 투자에도 집중할 것이다.


빈프옥성은 동남부에 남부 주요 경제 지역에 위치해 있다. 현재 빈프옥성의 수도는 동쏘아이 시이며 호치민 시에서 13번 국도, 14번 국도, 741번 지방도를 따라 102km 떨어져 있다.

 

성의 2021~2030년 계획 초안에 따르면, 성 인민위원회가 2050년까지의 비전을 승인한 후, 성의 발전 관점은 인구 이동 및 확산 추세에서 전략적 이점을 촉진하는 것이다. 지역은 전략적 병목 현상을 해결하여 성을 "저장소" 위치에서 남부 핵심 경제 지역의 성장과 발전 및 중앙 고원과 연결된 지역의 확산을 위한 원동력으로 전환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운송 인프라에 대한 계획 및 투자는 중요한 기반 중 하나이다.

 

동쏘아이 시

 

지역 연결 노선에 대한 투자 우선순위 지정

 

2021년 통계에 따르면 성에는 다음과 같은 3개의 국도가 있다:

 

호아루 국경 관문에서 캄보디아까지 남북으로 연결되는 서쪽의 13번 국도는 79.6km 길이
총 길이 약 117.6km의 중앙 고지와 연결되는 남동쪽의 14번 국도

14C번 국도는 북쪽으로 국경 관문 지역을 연결하는 데, 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기존 지방도를 따라 약 131km(지방도 741호선에서 43km만 건설되었고 나머지 구간은 건설되지 않았다).

지방도(DT)와 관련해서는 성 내 15개 노선이 모두 544km로 남북 방향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다. 특히 DT 741 노선은 동쏘아이 시의 중심에서 남쪽으로 빈즈엉성과 호치민시를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노선으로 꼽힌다. 그리고 성에는 109개의 지방 도로, 703개의 도시 도로, 3808개의 자치 도로가 있다.

 

빈프옥과 다수의 동남부 지방 및 중부 고원 사이의 지역 연결을 위한 방향. (사진은 전국 지역을 연결하는 구역 설정 방향 초안 지도에서 촬영).

 

계획에 따르면 성은 앞으로 다음과 같은 두 개의 고속도로를 형성할 것이다: 호찌민시 - 쫀탄 - 호아루 고속도로(CT30) 및 자응이아 -  쫀탄 고속도로(CT2 - 북·중앙-남서쪽 고속도로)

 

지방 도로 시스템과 관련하여, 빈프옥성은 15개의 기존 도로(개축 및 업그레이드 예정)를 포함하여 총 46개의 노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나머지는 계획된 새로운 도로이거나 일부 기존 지역 도로에서 업그레이드된 것이다. 성은 NH 14C의 나머지 90km도 건설할 예정이다.

 

향후 구체적인 교통 발전 방향과 관련하여, 성은 지역 교통 시스템, 특히 호치민시-쫀탄 고속도로, 자응이아-쫀탄 고속도로, 둥푸-빈즈엉 노선, 바우방-동푸-빈즈엉성을 연결하는 13번 국도의 서쪽 경로, DT 753 노선과 같은 중요한 교통 축의 개발에 우선 순위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빈프옥성은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 시스템의 개발을 우선시한다. 특히 동쏘아이시, 쫀탄시, 동푸 지구를 포함한 개발 삼각형을 연결하는 교통 축과 동쏘아이, 빈롱 타운 및 푸옥롱 타운을 포함하여 성의 영향력이 있는 3개의 도시 지역과 성의 기타 경제 중심지를 연결하는 것이다.

 

빈프옥성의 전략적 교통망 계획도 (출처: 지방 계획 초안).

 

성은 다음과 같은 지역의 3개 개발축과 간선도로를 연결하는 교통 연결 시스템을 개발한다:

 

부당 - 동쏘아이 - 쫀탄을 연결하는 국도 제14호선(NH 14)의 개발 축
호알루 - 록닌 - 빈롱 - 혼꽌 - 쫀탄을 연결하는 13번 국도를 따라 개발 축
중심 축은 DT 741 경로를 따라 동푸 구, 동쏘아이 시, 푸리엥 구 및 푸옥롱 타운을 연결

푸옥롱과 푸리엥의 단일 노선을 깨기 위해 푸옥롱 타운, 푸리엥 구역을 14번 국도와 연결하는 민랍 - 푸리엥 도로 및 호치민시 - 투다우못 - 쫀탄 고속도로를 개통할 계획이다.

또한 DT 752, DT 758,  DT 753, DT 759B를 개발하며 DT 759 및 DT 755B 라인은 록닌 및 부돕과 같은 국경 지역과 같은 성의 나머지 지역 및 동쏘아이, 프옥롱, 푸리엥 그리고 부당과 지역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0개 교통 프로젝트에 13조동 투입


성의 2021~2025년 중기 공공투자사업 목록에 따르면 이 기간 성은 이 지역 40개 교통사업에 13조동 이상을 배정했다.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13번 국도의 서쪽 도로는 약 50km 길이의 쫀탄- 호아루를 연결한다. 이 노선의 총 투자는 1조4500억동이며, 중앙 예산은 1조1500억동, 지방 예산은 3450억동이다.

 

13번 국도, 록딴 분기점 구간 - 호아루 국제 국경 게이트의 업그레이드 및 확장, 총 투자는 3670억동이며, 그 중 중앙 예산에서 약 3200억동, 지방 예산은 약 470억동이다.

 

민랍 - 록히엡 도로, 약 50km 길이, 총 투자액은 약 4230억동이며, 이중 중앙 예산은 약 2690억동이며, 성 예산은 약 1540억동이다.

 

성 예산에서 총 1조3050억동의 투자로 약 24km 길이의 14번 국도, 동쏘아이 - 쫀탄 구간의 업그레이드 및 확장,  13번 국도의 서쪽 도로는 5.3km 길이의 바우방을 연결하며, 성 예산에서 총 3690억동이 투자된다.

 

동쏘아이-혼꽌을 연결하는 도로는 성 예산에서 총 7200억동의 투자,  DT 758 확장, 빈롱-투안푸 구간과 약 46km 길이의 14번 국도 연결 구간은 성 예산에서 총 4500억동의 투자, 쑤오이깜 순환 도로 1-2는 약 16km 길이의 14번 국도를 연결하고 총 4050억동의 투자를 예상한다.

 

고속도로 투자 준비


국가도로교통망계획에 따르면 호찌민시에서 쫀탄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 CT30과 빈프옥(자응이어 - 쫀탄)을 지나는 고속도로 CT2는 현재부터 2030년까지의 기간에 대한 투자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 현재 빈프옥성은 곧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관련 지역 및 단위와 협력하고 있다.

 

가장 최근인 지난 3월, 빈프옥성과 빈즈엉성의 지도자들은 두 성 사이의 지역 연결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 빈즈엉성 교통부는 호치민시 - 쫀탄 고속도로 구간의 첫 번째 계획을 보고했다.

 

고속도로 CT30 및 CT2의 노선도. (출처: 국가기술기반시설의 개발방향 지도 초안).

 

이에 따라 호치민시 - 쫀탄 노선은 고다우 교차로에서 시작한다. 빈즈엉 지방은 빈프옥 지방에 투자 계획에 동의할 것을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1단계는 칸반 다리에서 빈프옥성까지의 구간이 45.6km이고, 총 투자는 약 17조3천억동이며, PPP 형태로 투자되어, 2026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2단계는 4차선에서 6차선으로 업그레이드되고, 고가도로, 지하도, 건설 그리고 지선 도로 같은 다수의 기술 솔루션을 구현한다.

 

빈프옥성 인민위원회는 성이 주도하는 빈프옥성을 통과하는 호치민시 - 쫀탄 고속도로 7km 구간에 대한 자금 배분을 검토하도록 성 당위원회와 성 인민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공 투자 형태의 민간 투자, 총 자본은 약 1조5천억동이며, 부지 정리, 보상 및 건설을 위한 것이다.

 

지난 3월 자응이아 - 쫀탄 고속도로에 대해 기획투자부 장관은 이 프로젝트와 관련된 지방들과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 보고된 바에 따르면, 빈프옥성의 지도자들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최신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 고속도로는 2단계로 투자될 것으로 예상되며, 1단계는 4개의 전체 차선(고속도로 차선 4개와 비상 주차 차선 2개 포함)을 건설할 것이다. 2단계는 6개의 전체 차선을 가질 것이다.

 

노선 길이는 약 128.8km이고, 이중 닥농성을 통과하는 구간은 약 27.8km이고 빈프옥을 통과하는 구간은 101km이다.

 

고속도로는 PPP 방식에 따라 총 29조9860억동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중 투자자 자본은 약 16조동이고 나머지는 중앙 자본에서 나온다.

 

도로 노선 외에도 성을 연결하는 철도 시스템이 투자에도 관심이 많다.

 

2021~2025년 외국인 투자를 요구하는 국가 프로젝트 목록에 따르면, 총 자본금은 약 7억1500만달러로 쫀탄 - 닥농 철도는 PPP 형태의 투자를 요구한다. 이 프로젝트는 약 67km의 길이로, 다낭 - 꼰뚬 - 자라이 - 닥락 - 닥농 - 빈프옥의 지방을 연결하는 철도의 한 구간이다.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 횡단 철도를 연결하여 남부 핵심 경제 지역과 중부 고원 지역 간의 상품 이동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위의 목록에 따르면, 베트남-라오스-캄보디아(아시아 횡단 철도)의 개발 삼각지대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또 다른 투자가 요구되는 철도 프로젝트는 디안-호아루 철도이다. 이 철도의 길이는 약 128km, 궤간은 1천435mm이며, PPP 형태로 투자되며, 총 투자액은 약 14억달러이다.

항공과 관련하여, 빈프옥성의 2021-2030년 계획 초안에 따르면, 성은 2050년까지 비전을 가지고 테크니컬 군 공항을 혼꽌의 전용 공항으로 계획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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