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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패스트 리테일링, 유니클로의 모회사는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사업은 중국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번창하고 있다.

 

오늘, 유니클로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일본)는 8월 말까지 12개월 동안 2973억엔(20억2천만달러)의 영업이익을 발표했다. 이것은 지금까지 가장 큰 숫자이다. 회사의 이전 기록은 2019년에 2630억엔이었다. 이는 분석가 예상을 웃도는 수치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490억엔에서 크게 증가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수익은 국제 시장, 특히 북미 시장 덕분에 크게 증가했다. 최근 엔화 가치 하락으로 북미에서 엔화로 환산하면 매출이 늘고 있다. 회사는 일본 통화의 가치 하락으로 1143억엔의 환차익을 기록했다. 오늘 아침 일본 엔화는 달러 대비 24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아시아 최대 패션하우스가 북미와 유럽 등 시장으로 무게중심을 옮기고 있다. 이들 지역은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과 중국 내 팬데믹이 여전히 세계 패션산업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엔화 약세가 글로벌 유니클로 매출을 끌어올린 반면 다다시 야나이 최고경영자(CEO)는 일본 경제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에 대해 비관적으로 말했다. "서민들의 삶은 확실히 나빠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야나이 씨는 "엔화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원자재 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제품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의 중국 본토 매출은 소폭 증가한 반면, 제로 코로나 정책 관련 엄격한 통제 조치 속에 이익은 17% 감소했다. 이 시장에서는 규제가 완화됐던 4분기보다 매출이 늘었다.

 

패스트 리테일링 주가는 올해 21% 상승해 닛케이225지수의 8.9%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들은 세계적인 불황과 인플레이션의 위험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다," 라고 라이트스트림 리서치의 분석가인 오다치 쿠마라시리는 말했다.

 

내년에는 3500억엔(24억달러)의 영업이익과 2조6500억엔의 순매출이 예상된다. 일본 내 저가 의류 수요가 늘고 엔화 약세가 해외 수익을 견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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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떤선녓 공항 터미널 3 부실 공사? 계속 누수 발생
떤선녓 국제공항 T3 터미널에서 5월 24일 오후 폭우가 쏟아지면서 대기실과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에서 누수가 계속 발생했다. 운영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넘은 시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누수가 발생했다. 승객들이 촬영한 영상에는 유리 지붕에서 로비와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로 물이 떨어지는 모습이 담겼다. 많은 직원들이 대기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기구를 사용해 조치를 취했다. 이는 5월 7일 발생한 사고에 이어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한 달여 만에 두 번째 발생한 누수이다. 프로젝트 투자자인 베트남 공항 공사(ACV) 관계자는 지붕 배수 시스템 연결 부위의 고무 개스킷이 누수되어 빗물이 넘쳐흐르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설계상 지붕의 물은 홈통을 통해 맨홀로 흘러내리도록 되어 있지만, 한 곳에서는 연결 부위에서 누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ACV 관계자는 "사고는 잠깐 동안만 지속되었고 역 운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시공업체가 하루 만에 문제를 해결하고 개스킷을 교체하고 이음새를 철저히 처리했다."라고 말하며, 5월 7일 비가 내리면서 유리 지붕의 접착제가 새어 물이 스며들었던 문제도 해결되었다고 덧붙였다. 터미널 T3는 예정보다 두 달 앞당겨 4월 19일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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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슈코, T우주 전용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 출시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인 바이슈코(대표 김희은)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우주’ 전용 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월 구독료 0원)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T우주는 SK텔레콤이 운영하는 통합 구독 플랫폼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음악·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를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T우주 앱 설치 시 0원에 ‘T우주 패스 FREE’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사가 다르더라도 누구나 가입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슈코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직구몰을 운영하는 회사로, 해외의 뛰어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슈코가 T우주에 입점함에 따라 바이슈코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통해 T우주에서 간편하게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접할 기회를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은 바이슈코 대표는 “T우주 입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고, 확장된 고객층에게는 뛰어난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제공할 기회가 증대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증대와 그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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