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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키도는 수천 개의 차와 커피숍을 열 것이고, 쩐 레 응우옌의 딸이 "주도"를 할 것이다.

키도그룹 공동주식회사(코드:KDC)가 오는 2025년 말까지 베트남 쭉쭉(Chuk Chuk) 브랜드로 약 1000개의 차, 커피, 밀크티 소매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KIDO 그룹의 멤버인 TTV 무역 투자 공동 주식 회사 산하 아이스크림, 차, 진주 밀크 티, 커피 및 기타 음료 브랜드이다. 

 

총 투자자본은 1000억동인데, 이 중 KIDO가 61%를 참여해 소매 시스템을 장악하고 향후 규모 확대를 위해 투자자본 확충을 지속할 예정이다. 

 

2025년 말까지 전국 1000개 점포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체인을 열 예정으로 쩐 레 응우옌은 "이 비즈니스 모델은 그룹이 1년 이상 준비한 것으로 브랜드 영역과 고객 선호도 측면에서 F&B 시장의 선도적인 국가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쭉쭉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다수의 외국 파트너들과 결합해 아시아 국가까지 발전·확대할 예정이다. 

 

쩐 투옛 반은 수년간 해외에서 공부한 KIDO의 총 책임자는 쩐 레 응우옌의 세 자녀 중 한 명으로 축축 총책임자가 된다.

 

반은 이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의 공급원은 커피 수출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회사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체인점에서의 신선한 아이스크림과 커피의 단가는 2만 9천동; 차와 밀크티는 3만9천동이 될 것이다.

*쭉쭉 체인점은 차, 커피, 아이스크림, 진주 밀크티, 빵과 같은 제품들을 판매할 것이다.

 

F&B와 커피 체인의 후발주자이지만 젊은 층과 하이테크 제품이 특징이다. 국산 농산물의 모든 제품은 저렴한 가격이다. 축축의 제품은 모든 지방과 도시로 갈 수 있다."라고 쭉쭉의 강점에 대해 쩐 레 응우옌이 말했다.

 

쭉쭉은 매장, 트롤리, 키오스크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개발된다. 특히 주요도로와 상업중심지에 점포시스템이 설치된다.

 

키오스크는 시장의 주요 유통망과 결합한 것으로 트롤리 모델은 베트남 거리마다 소형 쭉쭉을 들여올 예정이다.

 

2021년은 쭉쭉은 연말까지 58개 점포 개발을 목표로 호찌민지역을 커버하는 점포, 키오스크, 트롤리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는 핵심 해가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021년 6월부터 호찌민시에 첫 쭉쭉 매장이 문을 열고, 한 달 뒤 키오스크와 트롤리 시스템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2~3년 안에 하노이를 비롯한 대도시에서도 쭉쭉 시스템이 설치될 것이다.

 

이와 함께 키도는 프랜차이즈 정책, 이미지, 운영 전략 측면에서 협력사 지원 등을 통해 다수의 외국 파트너들과 협력해 아시아 국가로 확장할 예정이다.

 

음료 판매 외에도 차, 커피, 컵, 기념품 등 브랜드의 특산물도 매장 시스템에서 판매한다.  또한 이 매장은 키도스 베이커리라는 브랜드로 신선한 베이커리 제품의 사업도 결합할 예정이다.

 

베트남의 F&B 산업은 2020년 총 시장 매출이 700조동 이상으로 매우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유로모니터, BMI리서치). 

 

이밖에 유로모니터의 2019년 인구와 주택 통계를 보면 현재 베트남 인구가 9천6백만 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나 베트남 국민의 1인당 국민소득(GDP)도 1% 증가했다. 현저하게, 도시화가 강하게 일어나 사람들의 기호와 음식과 음료에 대한 선호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반면, 코로나19 전염병이 전체 시장의 구매력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 다른 부문은 개인의료, 미디어,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은 마이너스 성장지수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F&B 산업은 2021년 1개월 동안 최대 9%의 플러스 회복률을 보였다(In Focus Research, 2021년)

 

키도(KIDO)는 50개 이상의 축축점에서 2021년 매출이 1410억동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3년에는 300개 점포에서 약 1조2000억동에 달하고 1000개 점포를 보유하는 2025년에는 7조8000억동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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