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5.4℃
  • 맑음강릉 7.6℃
  • 맑음서울 7.6℃
  • 맑음대전 9.0℃
  • 맑음대구 8.7℃
  • 맑음울산 7.5℃
  • 맑음광주 9.5℃
  • 맑음부산 11.0℃
  • 맑음고창 9.1℃
  • 흐림제주 8.9℃
  • 맑음강화 4.6℃
  • 맑음보은 7.2℃
  • 맑음금산 8.8℃
  • 구름조금강진군 9.8℃
  • 맑음경주시 9.5℃
  • 맑음거제 9.2℃
기상청 제공

기업

티모는 공식적으로 베트남 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

베트남 최초의 디지털 뱅킹 플랫폼인 티모(Timo)가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베트남 맥도널드의 전략적 파트너가 됐다고 5월 24일 밝혔다.


이러한 협력은 티모와 McDonald가 서로의 고유한 오퍼링을 활용하고 잠재력과 고유한 이점을 효과적으로 결합함으로써 고객, 특히 베트남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인 인센티브와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5년 출시된 티모는 베트남 최초로 베트남 자본은행( Viet Capital Bank)과 협력한 디지털 뱅킹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나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독특한 뱅킹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선도하고 있다.

 

지난 6년 동안 Timo는 사용자에게 간단하고 편리하며 새롭고 획기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 개선 및 혁신해 왔다. 이것은 티모가 국내외 유명 금융기관으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감사를 받는 데 도움이 되었다.

 

티모는 2020년 50대 우수 외자기업 영예를 안았고 2021년 골든드래곤상에서 베트남 리딩 디지털뱅킹플랫폼을 수상했으며 세계적인 잡지 아시머니, 글로벌경제, 국제비즈니스 잡지등으로부터 3년 연속 베트남 최우수 디지털은행상을 수상했다. 

 

티모는 소비자의 '금융 파트너'를 목표로 더 이상 은행업무가 단순한 은행업무가 아닌 고객이 연계한 생태계 내에서 일상적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고객생활 향상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려 하고 있다. 따라서 적절하고 편리하며 비용 효율적인 제품 경험을 제공한다. 이 모델의 잠재력은 부정할 수 없지만 기술, 자본 및 인적 자원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최근 티모는 니루크트 사프루 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최고경영자(CEO)와 남 쩐 모카 공동 창업자 겸 회장 등 티모 글로벌자문위원회(Timo Global Advisory Board)에 소속된 현지 유력 금융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발족했다. 혁신적이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식별하기 위한 그들의 전문 지식과 컨설팅은 Timo가 솔루션과 개발 전략으로 뒷받침되는 강력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티모는 이와 함께 은행 금융 소매 스포츠 헬스케어 교육 등 산업 전반에서 소비재 패션 부동산 관광 항공 등 전략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티모의 하 쩐 최고성장책임자(CFO)에 따르면 회사의 전략은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창조를 통해 고객의 관심과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고, 이에 따라 뛰어난 통합 기능과 가치를 갖춘 금융 상품과 솔루션을 창출하는 것이다.

 

하 쩐은 "이를 위해 티모는 핀테크, 다산업 협력사와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고객이 일상생활의 모든 면에서 지원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글로벌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전략적 파트너가 되어 고객에게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동일한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티모의 디지털 생태계 구축 및 개발 여정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 하 쩐은 "이번 협력으로 양사가 시장에서 우리의 강점을 공고히 하고 서로를 지원함으로써 두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부가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기회가 열렸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맥도날드 베트남의 틴 응우옌 총괄 이사에 따르면, 레스토랑 체인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 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틴은 "티모가 공유하고 있는 이 같은 정신을 발견함에 따라 고객에게 큰 편리함과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열정에 불을 붙이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술은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소비 습관을 극적으로 변화시켰다. 틴은 맥도날드에서, 그들이 미래의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첫날부터 그들의 일상 업무에서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즘 고객들은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음식점에서 주문하고, 지불하고, 음식을 제공받는 것을 즐긴다.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맥도날드 비즈니스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틴은 테이블 로케이터를 탑재한 자동 키오스크, 통합 결제 시스템, 디지털 메뉴 보드, 모바일 앱, 배달 앱 등 훌륭한 게스트 체험 리더와 함께 고객 만족에 초점을 맞춰 접대 기준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티모가 베트남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은행 중 하나로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우리 분야의 개척자이자 리더로서 함께 성장하고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우리를 지원할 수 있는 유익한 협력을 기대한다. 또한 기술 용량과 네트워크에 대한 우리의 강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계의 '거인' 맥도널드가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공식 운영하면서 장기적인 투자전략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틴은 덧붙였다.

 

맥도날드 베트남은 감자튀김, 빅맥, 치킨맥너겟, 어린이 해피밀, 맥카페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뉴뿐만 아니라 포버거, 고깃죽, 고깃국수, 베트남 커피 등 특별한 현지 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맥도날드 베트남은 고객에게 가장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멀티 산업 파트너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베트남 팬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플래티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 그룹과 협업한 지난 5월 'The Famous Order' 프로그램이다.

 

특히 맥도날드는 티모 등 디지털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 협력사와 협력하는 개발 전략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VIR

https://timo.vn/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