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플러스 INC. 조사는 이들의 마케팅 활동, 브랜드와 에이전시 간 관계,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이슈 등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는 2020년 11월 172개 기업(132개 브랜드, 4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 소셜 마케팅은 80%가 넘는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 중 한 가지 특징은 자체 운영으로 74%가 광고 운영을 내부적으로 관리한다는 점이다.
- 페이스북은 베트남에서 표준 도구다. 96%가 페이스북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
- 36%의 브랜드가 코비드-19로 인해 광고 예산을 줄였다. 디지털 광고를 유지하기 위해 옥외나 종이 등 전통 광고를 끊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 대리점과 브랜드 간 커뮤니케이션 품질에 대해서는 평가가 다르다. 일부 기획사들은 브랜드가 자신들과 소통하는 방식에 만족하지 않는다.
- 베트남의 디지털 마케팅은 데이터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타겟팅과 가시성이 좋아 인기가 높다. 반면에, 그들은 노인 그룹이나 시골 시청자들을 겨냥할 때 디지털 미디어가 완벽한 해결책이 아니라고 느낀다.
디지털마케팅 활동들
베트남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마케팅은 80% 이상의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거의 모든 회사들이 그들의 브랜드화 및 홍보 전략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베트남 기업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다.
그 외에도 유튜브는 베트남인들의 높은 미디어 지출로 인해 광고 배포의 인기 미디어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 중 한 가지 특징은 자체 운영인데,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하는 기업의 74%가 직접 운영을 관리한다.
베트남 기업들은 비용절감 솔루션으로 사내 운영을 관리하는 경향이 있다.
인기 디지털 마케팅
소셜 광고는 베트남 기업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 있는 방법이다.
또한 기업의 절반은 검색 관련 광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디스플레이/비디오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도움으로 인기가 있다.
Q. 지난 12개월 동안 지출한디지털 마케팅 광고를 모두 선택하시겠습니까?
사용 중인 디지털 미디어
96%의 기업이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한다. 페이스북은 베트남 기업의 표준 커뮤니케이션 툴이다. 63%가 유튜브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계정 소유권이 기업의 1/3로 제한되어 있다.
Q. 귀사가 공식 계정을 가지고 있는 미디어를 선택하십시오.
소셜미디어 마케팅
베트남 기업간 소셜 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은 베트남 기업들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위한 표준 도구다. 페이스북 광고는 손쉽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장 흔한 마케팅 도구 중 하나이며 페이스북 계정을 보유한 기업의 81%가 이를 사용한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활용은 브랜드화, 캠페인화 등 브랜드화를 위한 것이다. 이 게시물의 빈도는 잠재 사용자들을 전환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들 회사들 사이에서 매우 높다.
기업의 74%가 페이스북 광고를 스스로 관리하는데, 그 툴이 충분히 관리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대기업은 전문 경영을 위해 그것을 아웃소싱하는 경향이 있다.
페이스북 계정 및 광고 사용량
페이스북 계정을 가진 기업의 96% 중 81%가 페이스북 광고를 하고 있다. 베트남 디지털 마케팅 가운데 페이스북 광고가 깊이 파고들었다.
Q. 지난 12개월 동안 페이스북 광고 실행하셨나요?
페이스북 사용 목적
그 목표는 다용도적이다. 가장 큰 동기는 브랜드/홍보+캠페인 혼합이다.
Q. 페이스북 법인계좌의 목적을 선택하시겠습니까?
페이스북 사용 동기 부여
페이스북은 매우 많은 가입자로 조사, 회원가입, 웹사이트 접속과 같은 다음 행동의 지침으로 사용된다.
Q. 페이스북 광고의 목표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 및 이유
74%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이 간편하고 비용 절감 효과가 있어 자체 관리한다. 아웃소싱된 기업들은 더 나은 기술을 위해 그렇게 한다.
Q. 페이스북 광고는 어떻게 운영하셨나요? / 이전 답변의 이유는?
인기 동영상 광고 플랫폼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동영상 콘텐츠를 운영하는 양대 플랫폼이다. 자체 웹사이트는 절반도 안 되는 기업만이 그렇게 하기 때문에 인기가 적다.
Q. 온라인 동영상 마케팅에 사용하는 매체는?
-아시아플러스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