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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산업] 푸드 손수레와 트럭, 그 시간의 때가 오다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ones Lang LaSalle 베트남에 따르면, 많은 유명한 식음료 브랜드들이 수레와 트럭에서 팔리기 시작하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한때 소규모 브랜드와 이름 없는 가게의 전유물이었는데, 이들은 종종 영구적으로 설립을 할 여유가 없었다.

 

커피 소매시장에서 중저가 및 고급부문의 선두주자인 하이랜드는 테이크어웨이를 위해 대형건물 앞에서 커피손수레를 운영하고 있어 매장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음료를 제공한다. 전국에 200개가 넘는 점포를 거느린 또 다른 체인점 옹바우 카페도 사무실 건물 밖과 호치민시의 번잡한 도시 지역에서 손수레로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 유명 피자 체인점인 피자4Ps는 호치민 2구역 옥션쇼핑몰 앞에 피자 트럭이 배치돼 있다.

 

또한 많은 쇼핑몰과 사무실 건물에서 많은 팝업 가판대를 목격한다.

 

예산이 부족한 예비 식당 주인들에게 이 모델은 음식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시험하는 방법이다.  다양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쇼핑몰이 혜택을 보는 동안, 그들은 준비가 완전한 레스토랑을 준비할 때까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푸드트럭과 손수레는 F&B 체인이 새로운 시장에 모험을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갈망하는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한 단기적인 해결책이라고 JLL 베트남 시장 책임자인 짱부이는 말했다. "또한 식품과 음료 사업에서 두 가지 큰 부담인 임대료와 인건비 절감을 돕고, 멀리 가지 않고 커피와 따뜻한 식사를 빨리 구할 수 있는 바쁜 사람들의 시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러나 장마철에는 인기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와 연계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선진국에서는 손수레와 트럭은 음식과 음료뿐만 아니라 의류, 옷, CD, 꽃, 미용 제품, 보석과 같은 다른 상품들을 인기있게 팔고있다. 눈에 띄는 장식과 음악이 흘러 나오는 푸드트럭은 관광지에서 볼 수 있다.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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