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회사는 5월 31일 3개월 동안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한 31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러나 온라인 판매는 36% 증가했다.
H&M은 점포의 약 80%가 문을 닫아야 했던 점포는 4월 말에 재개를 시작했다.
코비드-19 전염병 때문에 게다가, 국내 판매는 30% 감소했다. 이와 함께 H&M은 6월 26일 전체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5058개 점포의 18%가 임시 휴업 상태라고 밝혔다.
RBC 애널리스트 리처드 체임벌린은 H&M에 대해 여전히 상대적으로 조심스러우며 매출이 계속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H&M의 최대 라이벌인 자라(Zara)의 주인인 인디텍스 그룹은 2월부터 4월까지 44%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H&M은 유행하기 전 많은 매장이 디지털화와 씨름하고 많은 패션 브랜드와 경쟁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1년 동안의 재고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유행을 통해 재고를 철저히 통제해왔지만 중국과 방글라데시의 장기간 제품 생산 지연은 H&M 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MK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