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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MC의 첫 번째 지하철 프로젝트의 비용 초과 설명

정부는 국회에 보낸 보고서에서 베트남 동과 일본 엔화의 변동환율이 HCMC 지하철 1호선의 원가 초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베트남은 일반적으로 일본 공적개발원조(ODA)가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에 대해 엔화대출을 받는다. 따라서 일본 통화의 변동은 베트남의 엔화 대출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2007년 이 계획을 위해 승인 된 총자본금은 126억엔, 또는 VND17.4조였다. 2011년 새롭게 계산된 비용은 236.6 억엔, 또는 VND47.3조로 급증했다. 정부는 2018년에 이 수치를 국회에 보고했다.

현재까지 사업비 총 지출액은 VND15조8000억(약 778억 엔)으로 전체 ODA대출의 38%를 차지한다.
HCMC 정부는 조정된 계획을 통과시키기 위한 절차를 완료하는 중이다.
부지 확보와 자금 조달이 지연됨에 따라 2020년 대신 2021년 4분기에 호치민 도시 지하철 노선이 완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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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로 본인 인증 절차 신뢰성 제고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를 통해 기업의 비대면 본인 인증 절차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쿠콘이 제공하는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는 신분증 이미지가 실물 원본인지 여부를 정밀하게 판별하는 것이 핵심이다. 쿠콘은 비전 AI 전문 기업 시선AI와 제휴해 신분증 고유의 시각적 패턴을 AI가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사본이나 변조된 이미지에 대한 식별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실물 사진이 아닌 이미지 사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본인 인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 사용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금융 △핀테크 △모빌리티 △통신 △숙박 등 다양한 산업에서 비대면 거래가 확산되며, 신분증 위·변조를 통한 금융 사기 및 대포 계좌 개설과 같은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있으며, 정부 또한 비대면 본인 확인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쿠콘의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는 이러한 흐름에 대응해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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