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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편의점 체인 베트남에서 프랜차이즈 출시

한국의 GS 25 합작 회사 인 베트남 GS 25 와 현지 소매업체 손 킴 그룹은 금요일부터 브랜드 가맹점을 오픈했다.

이 관계자는 프랜차이즈는 GS25 베트남이 제공하는 3 가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독립형 매장, 편의점 체인 또는 GS25 베트남과 공동 매장을 통해 오픈 스토어에 투자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매장은 각각 65-70 평방 미터, 100-120 평방 미터 또는 150 평방 미터의 면적을 가진 세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GS25 베트남 총책임자 Nguyen Thi Hong Trang은 프랜차이즈가 편의점에 투자하기 위해 최대 20 억 VND (86,276 달러)를 지출해야 하며 베트남 주요 유통 업체의 제품을 공급하거나 한국 제품을 수입 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편의점 체인 GS25는 작년 1 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소매, 부동산 및 미디어 부문에서 운영되는 손 김 그룹과의 합작 투자를 통해 호치민에 매장을 개설했다.

GS25 베트남은 현재 50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10 년 후 전국에 2,500 개의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다. 브랜드 대표는 프랜차이즈에게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단계라고 말했다.

산업 통상부에 따르면 평균 1,000 명당 1 ~ 3 개의 소매점이 필요하다. 그러나 베트남에서는 7,012 개의 상점 만이 현대적인 소매점으로 간주한다.

리서치 회사 Kantar Worldpanel이 수집 한 데이터에 따르면, 베트남 가정의 1/3 이상이 편의점이나 미니 슈퍼마켓에서 매년 평균 10 회 빈도로 쇼핑한다.

영국 소재 식료품 유통 연구소 (Institute of Grocery Distribution)는 향후 4 년 동안 베트남의 편의점이 두 자리 수로 증가하여 2021 년까지 소매 수입의 37.4 %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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