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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쇼핑 채널 중에서 온라인 구매 지출이 가장 빠르게 증가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FMCG) 구매는 베트남 도시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호황 속에 거리 상점에서의 구매는 감소했다.
Kantar Worldpanel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6 월부터 올해 6 월까지 FMCG (음료, 화장품 및 식품과 같이 빠르게 판매되는 비내구재)의 온라인 지출은 전년 대비 91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노이, 호치민시, 다낭시, 칸토시를 조사한 경우 편의점의 성장률은 36.3 %, 전문점은 14.3 %였다.

거리 상점에서의 지출은 모든 곳에서 절반 이상의 지출을 차지했지만이 기간 동안 1.1 % 감소했다.

 

온라인 구매자의 평균 지출액은 거리 상점 구매 보다 평균 지출량이 높다. 쇼핑객의 약 99 %가 거리 상점에서는 평균 지출은 VND92,000 ($ 4)로 모든 구매 중에 가장 낮으며 25%의 온라인 구매자의 지출은 VND356,000 ($ 15)로 가장 높다.

화장품 소비 증가의 약 82 %는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반면, 청량 음료의 45 %는 편의점에서 발생했다.

"거리 상점은 올해 FMCG 지출의 55 %를 차지하지만 2025 년에는 51 %로 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기간은 현재 2 %에서 6 %로, 편의점은 같은 기간에 5 %에서 8 %로 증가 할 것입니다" 월드 패널이 말했다.

"온라인, 편의점 및 전문점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베트남 도시 가정의 60 %가 2025 년에는 온라인으로 FMCG를 쇼핑 할 것입니다."

즉, 브랜드는 거리 상점 및 슈퍼마켓과 같은 주요 쇼핑 채널에도 초점을 두어야 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점진적인 성장을 가져 오는 채널 (온라인 및 편의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베트남은 최근 몇 년간 전자 상거래 플레이어의 확장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인구는 인터넷 사용자입니다.

올 상반기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트래픽 증가율은 전년 대비 11 %로 14 % 증가한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동남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았다. .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 10 곳 중 5 곳은 베트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베트남 전자 상거래 회사가 국제 업체와 경쟁할 가능성을 보여준다.

산업 통상부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는 작년에 비해 2017 년 30 % 증가한 80 억 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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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비대면 신분증 사본 판별’ API로 본인 인증 절차 신뢰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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